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아스날 라카제트영입 다음시즌 왕좌를 노리다

아스날이 드디어 일을 냈다고 합니다. 프랑스 탑공격수중 한명인 라카제트의 영입을 성공하였습니다. 현재 챔피언스리그 진출실패로 여러 곤욕을 겪고있는 아스날입장에서는 엄청난 성과라고할수가있습니다. 본래 챔스 티켓을 따지않으면 내노라하는 선수들은 그팀으로의 이적을 좀꺼려하기마련인데요 여러군대서 오퍼도받고 많은 이적료를 제시받은 그가 어떻게 아스날로 이적을하게 결심이되었을까요.

라카제트는 프랑스리그앙 리옹소속의 명실상부 최고의 공격수입니다. 이번해 득점왕까지는아니지만 공격순위2위(30경기 28골)에 랭크되며 엄청난 존재감을 뿜내고있던 그인데 당연히 시즌이 끝나고 영입시장이 열릴때 다른 빅클럽들로부터 엄청난 이적료로 영입을 제안받았지만 될것같은 분위기에도 끝에가서는 결국 다 거절당하고 결국 재계약을 하는 분위기로 여론이 몰아가고있었던 것이사실입니다. 또한 리옹이라는팀이 선수몸값올리기로 유명한팀으로도 정정이 나있는 상태였습니다. 본래 리버풀로의 이적의 거의 확실시되는 상황으로보였지만 서로이 오해로인해 무산되었던것으로 유명했던 라카제트선수가 어쩌다가 아스날로 이적을 하게되었을까요.

전설 티에리 앙리가 그를 움직이게 하다.

많은 추축들이 난무하던가운데 결국 그의 입에서 나온말은 앙리를 존경해서 아스날로 영입을 하였다는것이였습니다. 티에리앙리는 명실상부 프랑스 축구사상 최고의 스트라이커중한명이며 라카제트또한 현재 프랑스 축구계에서 최고의 공격수로 뽑히고있기때문에 앙리의 영향이 정말로 컸었다고 말을할수가있습니다. 그가 프랑스 리그앙에서 보여준 모습은 275경기 129득점으로 흡사 과거 앙리의 전성기때를 보는것같기때문에 그가 얼마나 앙리를 존경하는지를 알수있는 부분입니다.

아스날 역사상 최고의 이적료로 영입을 하다.

과거 아스날의 최고의 이적료라 하면 2013년 메수트외질의 이적료 4240만 파운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그 기록이 깨지게되었고 그의 현재 이적료는 5200만 파운드정료로 집계되고있습니다. 전시즌 공격라인의 약소로 인해서 발목이 잡혔던 아스날로서는 무리를 할수밖에없었으며 일부팬들은 무리가아닌 저정도 이적료는 적당하다고 말하는 팬들도있습니다. 그만큼 저 선수가 시즌내내보여줬던모습은 정말 날카로웠다고 말을할수있는것입니다.

바뀐아스날 다음시즌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아스날이 다시금 하늘로 솟아오르려고 하고있습니다. 현재가지 이적시장 오피셜중에 최고의 오피셜이라고할수있으며 부진을 겪고있는 아스날입장에서는 한숨이 트였다고할수있습니다. 또한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를 출전하지않기때문에 그만큼 리그에 집중을 할수있기대문에 많은팬들이 기대를 하고있습니다. 물론 유로파리그를 치루기는하지만 챔피언스리그만큼 준비는 하지않을것이라고 예상되기에 아마 그들은 리그에 더욱더 치중한모습을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벵커감독 경질설부터 시작해서 팀원들과의 불화로 엄청난 곤욕을 치르고있는 아스날인데요 이렇게 공격수보강을 하면서 앞으로또 어떠한선수들을 영입해서 공격진 수비진들을 강화할지 행보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