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프리미어리그 17/18시즌 개막전 시즌양상 분석

다가오는 8월 프리미어리그가 다시금 시즌이 시작됩니다. 전시즌 챔피언 첼시가 다시금 타이틀방어에 성공해서 우승을할지 아니면 이적으로이한 팀원보강으로 한층엎그레이드된 빅클럽들의 반격이 시작될지가 귀추가 전망됩니다. 하지만 이번 이적시장또한 조금 시시게하게 끝난감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물론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전에버튼소속 최고의 골잡이중 하나인 로멜로루카쿠 영입이라던가 리버풀이 모하메드살라 정도가 이적시장에 힘을좀썻구나 하는 정도였고 나머지는 솔직히 제가 아직까진 자세히는알지못하지만 제귀에 들어왔던 소식은 없었던것같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특별나게 중요한선수가 팀을 이탈한사건도 아직까지는 없어보이는데요 전시즌 이적이 유력했던 아스날의 "산체스","외질"선수들도 아직까지는 잔류를 희망하는것으로 보이며 특별히 첼시의 "존 테리"가 아스톤빌라로 이적을 한거빼고는 특별한 움직임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동기부여에따른 17/18시즌 우승팀 예측 해봅시다.

확실히 레스터시티가 깜짝 우승으로 세계를 주목시킨이후 아무렇지도않다는듯이 첼시가 우승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워낙 프리미어리그내에서는 최고강팀으로 손꼽히고있는 팀이기때문에 그어떤 축구팬분들도 의심하지않았는데요. 하지만 전시즌 2위에머물면서 아쉬움을달래고 다시금 정상을위해 출격준비중인 "토트넘 핫스퍼" 무관의 제왕 이상하게 프리미어리그와는 인연이 없지만 선수도 보강하고 이제는 완전히 "클롭"체제로 정상으로의 귀환을 노리는 "리버풀" 흔들리는 전설 하지만 선수들은 나가지않았고 과학이 깨지면 이제는 끝인가했지만 이제는 팬들의 성원의 보답을해주어야하는 "아스날",퍼거슨이 나간이후 이렇다할 성적이 보이지않지만 스페셜원 "무리뉴"의 기적을 보여주길바라면서 이제는 완벽한 "무리뉴"체제에 적응한 "맨체스터유나이티드",누가봐도 강팀이며 완벽한 스쿼드를 자랑하지만 이상하게 후반기갈수록 기량이떨어지지만 "과르디올라"체제가 저번시즌에는 부적응했지만 이제는 완벽적응을통해 왕좌의탈환을 노리는 "맨체스터시티" 제생각에는 이 다섯팀들의 경쟁이 아마도 우승자리를놓고 다툴것같습니다.

완벽한 체제변환 감독들의 싸움도 엄청난 볼거리입니다.

첼시의 "안토니오 콘테" ,리버풀의 "위르겐클롭"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조세무리뉴" ,토트넘의"포체티노" 맨시티의 "호셉과르디올라" 이름만들어도 세계에서 제일가는 명장들의 이름입니다. 그리고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팀들의 감독이기도합니다. 저번시즌은 이제 새로운팀에 적응하는 감독들의 모습들이 보여져다면 이번시즌이야말고 정말 준추전국시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적응기도 완벽히 겪었으며 이제는 자신의 기량을 보여줘야할때라고생각합니다. 물론 콘테감독에 경우 오자마자 정상탈환해버리는 괴력을 보여줬으나 이제는 그 괴력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줘야겠지요.


다가오는 8월12일 아스날과 레스터시티의 경기를 시작으로 프리미어리그가 개막전을 치루게됩니다. 한달도 안남은 시간인데요 이시간이 얼마나 길게느껴지던지 항상 리그가 끝나고나면 다음 리그 시작까지 너무나도 시간이 안가는건 저뿐만이 아닌것 같습니다. 국내 많은 축구팬분들이 계실테고 각각 응원하는 팀들이 있을텐데요 과연 이번에는 어떤 팀들이 선두로 치고나가고 박싱데이이후로 또 어떻게 판도가 뒤바뀌게될지도 정말로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