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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길드던전 덱 설명

안녕하세요 저는 세븐나이츠를 즐겨하고있는 플레이어인 연리지라고 합니다.

거진 3년이상 플레이 한것같은데 벌써이렇게 시간이흐르고 많은 컨텐츠들이 나왔는데요 그중에서도 길드던전이 처음나왔을때는 솔직히 관심이 없었던것이 사실입니다.

솔직히 시즌기간도 너무길고 길드전처럼 남드로가 경쟁한다는 개념이 아니라고 생각했엇기에 길드원들한테는 미안하지만 하라고해도 키어코 안하고 거의 청개구리 심보로 버텼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많은분들의인식도 바뀌고 보상도 상향되었기때문에 거의 최후의 컨텐츠로 자리잡은것이 사실이기에 이렇게 공략글을 적어봅니다.


세븐나이츠 길드던전 덱 첫번째.

제일먼저 글을적기전에 신빙성을 조금이라도 높이기위에 자랑아닌 자랑하나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를 거의 3년넘게 플레이를 해왔고 현제 저의 플레이어레벨은 154 입니다.

물론 게으름때문에 이제 길드던전을 시작했지만 그래도 누구보다 많은 정보조사를했기 때문에 정보는 확실하다고 자부할수있습니다.


세븐나이츠는 저에게 모바일게임을 넘어선 pc게임보다 주력시하는 게임입니다.

먼저 기본적인 덱구성 상태는 딜러에는 역시나 클라한을 넣고 플레이를 하고있습니다.

2번은 "비담" 3번은 "헤브니아" 4번은 "루시" 5번은 "여포" 이렇게 덱구성이 거의 정석화된 길드던전 덱입니다.

헤브니아와 루시는 어느정도 유틸성에서 이해가 가는 부분이지만 비담과 여포를 의아해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밑에서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 길드던전 덱 두번째

먼저 비담 같은경우는 한때 결장영웅으로 쓰였지만 더이상 결장이아닌 길드던전에서 부족한 치명타확률+피해량을 올려주기위해 넣은것입니다.

딜러가  평타와 스킬이 치명타가 안터질때가 있기때문에 그부분을 보안하기위해 비담을 섞어주는것입니다.

물론 턴제버프2회감소는 보너스이지만 잘쓰이지 않습니다.

두번째 영웅인 헤브니아는 패시브인 상태이상면역+평타시 쿨타임감소+스킬(턴제버프 3턴감소)+각성기(1~3인기 데미지 증가) 때문에 거의 필수로 쓰이고있는 영웅입니다. 

대체적으로 길던자체가 많아야 몬스터가 3마리까지 나오기때문에 궁극기 활용을 극대화시킬수이기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영웅입니다.


세븐나이츠 길드던전 덱 세번째.

루시같은경우는 길드던전에서 힐러로서의 역할은 사라지고 버퍼로서의 역할이 중요해졌습니다.

패시브에서 약점공격확률증가+약점공격데미지증가를 가지고있어서 딜러의 데미지딜링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스킬 2개가 각각 방어형,마법형 영웅에게 주는 데미지를 증가시켜주기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공버퍼 영웅입니다.

이번 사황각성으로 돌아공 각성여포같은 경우는 데미지버퍼+턴제버프 감소 부족한딜링보충 정도가 됩니다.

패시브가 아군의 공격형 영웅이 3명이상일때 공격력을 120% 증가시켜주기대문에 "아일린"보다는 더 쓰임새가 좋은 여포를 주로 사용 합니다.

라한+여포+비담 이렇게 3명이면 공격력이 증가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킬에서 3턴간 턴제버프 감소가있기때문에 버퍼로서이 역할도 톡톡히 해냅니다.



세븐나이츠 길드던전 덱 네번째.

이렇게 간단하게 길드던전덱을 조사했는데요.

제가쓴것은 보통 정석화된 덱을 말하는것이며 가끔씩 몬스터들의 특성으로인해서 변환을 해줘야하는 부분들이 몇가지 생깁니다.

특히나 비담이 빠지게 되는경우 여포의 패시를 활용할수없기에 여포를 아일린으로 바꿔줘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최후의 컨텐츠답게 약간의 귀찮음도 동반한다는것을 명심하셔야합니다.

길드원을 구하는글만봐도 과거의 서브덱을 주로봤던 면접이 이제는 길드던전 덱을 먼저보는 추세로 변화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제 부랴부랴 덱을 준비하고는 있는데 여러 덱을 실험한결과 제가쓰는 이덱이 일단은 가장 정석에 가까운 덱이라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