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핸드폰 충전 느림 뭐가문제고 어떻게 해결할까요

아마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부들이라면 여러가지 문제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곤욕을 겪는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핸드폰자체에 문제가 있는것이라면 어떻게든 증상을 찾겠지만 배터리에 문제가 있으면 답이 없다고 보는데요.

특히나 핸드폰 충전 느림 현상 같은경우에는 직접 센터에 찾아가도 원인을 못찾는 경우가 많아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핸드폰 충전 느림

일단은 정확한 원인을 모를 경우에는 센터에 방문해도 제대로 답변을 해주지않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나 자꾸만 기분탓이라고만 하는 안내원때문에 싸우는일도 정말 많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원인은 물,접촉불량,과열 등이 대다수이며 이것으로 해결이 되지않는다면 무조건적으로 센터에 방문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핸드폰 충전 느림 -> 수증기

먼저 물기가 묻은경우에 치명적으로 충전이 느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나 물이 들어간것이 아닌 공기중의 수증기에도 치명적으로 작용이 됩니다.

냉장고나 외부 습기가 많은곳에 핸드폰을 방치할경우 공기중에 수증기가 핸드폰으로 몰려들면서 핸드폰이 물에 빠진것처럼 작동을 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가장많은 원인이 되는 경우가 수증기라고 할수가있는게 사람들이 물에 빠지지만 않으면 아무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있을시 빠르게 건조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밑에있는 핸드폰 연결잭을 연결하는곳을 드라이기로 말려주시는 것이 중요하고 이러한 작업등을 빠르게 해주시는것이 포인트입니다.

핸드폰 충전느림 접촉불량,과열

먼저 접촉불량의 경우에는 조금은 황당하다고 할수가있으며 연결잭을 한번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으며 의외로 이런쪽에서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 과열같은 경우는 핸드폰 수명이라는것이 있는데 지속적으로 핸드폰 작동을 꺼주시지 않고 사용하는경우 과열이 되면서 수명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게좀 치명적인게 아무런 원인또한 알수가없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씩은 핸드폰을 꺼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핸드폰 충전 느림

간단하게 핸드폰 충전 느림 현상에 대해서 알아봣는데 아마 많은분들이 모르셨던 수증기와 발열때문에 이런 원인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절대적으로 발열 같은 경우는 핸드폰 자체의 성능을 저하시킬수 있기때문에 길게는 2틀에 한번정도는 핸드폰을 5분정도 꺼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아이폰 유저의 경우에는 핸드폰의 탈착이 없기때문에 길게는 한달동안 계속해서 끄지도않고 사용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절대적으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