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이름에 쓰면 안되는 한자 간단하게 알아보고 확인하세요

많은분들이 미신이라고 생각하지만 결코 그런것도 아닌것이 실제로 이름에 의해서 운명이 결정된다는 말이 정말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번 지어진이름을 제대로 짓기 위해서 많은 돈을 투자는 분들이 있을정도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이름에 쓰면 안되는 한자들이 종종있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해주시는것이 좋으며 굳이 돈내고 안지으시는 분들은 체크를 하셔야합니다.


이름에 쓰면 안되는 한자

먼저 혼동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은데 이름에 쓰면 안되는 한자는 정말 무수히 많기 때문에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이름을 입력하고 사용가능한 한자들을 찾는 방법입니다.

보시면 막 대법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전자민원센터로 가서 어쩌구 저쩌구 절차가 복잡한데 그냥 대법원 전자민원센터라고 검색을 하시고 들어가시면 복잡한 절차없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름에 쓰면 안되는 한자

그리고 상위 메뉴중에 절차안내->가족관계등록으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 이과정은 그냥 자신의 가족을 등록하기 위해서 이름을 알아보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사용가능한 한자들을 확인할수있고 목록에 나오지 않는 것들이 바로 이름에 쓰면 안되는 한자라고 생각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들어가시면 좌측에 신고->인명용한자표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 우측에 보시면 인명용한자표 pdf라고 해서 파일이 하나있는데 솔직히 봐도 모르기때문에 굳이 다운받는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이제 작업을 시작하셔야하는데 위와같이 인면용 한자 검색창에 자신이 정할 이름을 적으셔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먼저 한이라는 단어를 적으시고 밑에 나오는 한자들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검새 결과에서 나오지 않는 한자들이 바로 이름에 쓰면 안되는 한자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름에 쓰면 안되는 한자

또한 순서들도 대략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한자들 위주로 되어있기때문에 참고하시면 되며 음과 뜻을 모르시는 분들은 구글 번역기 혹은 네이버 번역기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정해놓고 나면 운명이 정해진다고 할정도로 중요한 이름이기 때문에 분명히 심사숙고해서 정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