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눈알이 아플때 왜그렇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요즘처럼 바쁜시기에는 많은분들이 쉬는시간 부족 혹은 운동부족 등으로 많은 잔고통에 시달리고 사시는데요.

특히나 전자기기에 많이 노출이 되어있고 제대로된 스트레칭 혹은 여유와 휴식이 없기 때문에 이런 고통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특히나 눈알이 아플때 많은분들이 그냥 그렇겠지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신데 그래도 제대로 알아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눈알이 아플때

아마 사무직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오래동안 컴퓨터 혹은 TV앞에 계시는 분들이 이런 현상을 많이 겪으시는데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며 또한 그냥 넘어가면 안될만큼 중요한것이 시력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를 해주는것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눈알이 아플때

1. 스마트폰,컴퓨터등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 아마 가장 많은분들이 시달려하는 원인이며 아마 가장 고쳐하는 원이라 생각하는데 현실적으로는 힘든게 현실입니다.

보통 전자파에 의해서 이러한 현상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이 눈이 피로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생기게 되는것입니다.

지속적으로 눈을 뜨고있으며 자세까지 흐트러지게 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이 없어서 눈알이 아프게 되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 안압이 상승했을 경우

-> 제가 직접 경험을 해보았는데 안압이라고 하는것은 눈알의 압력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정상치를 조금이라도 벗어나는경우 조금은 심각하게 다뤄지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나 눈알이 아플때 안과를 방문하는경우 가장먼저 확인하는 분야이기도 하니 꼭 내원을 하셔서 확인을 해주시는것이 중요하며 대부분 고혈압등이 원인이 됩니다.

3. 안구가 건조할때

-> 위에 있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합쳐지게 되면서 같이 겪게되는것이 바로 안구 건조증이라고 하는데요.

지속적으로 눈을 뜨고있으며 쉬는시간을 주지않을경우 안구가 건조해 지면서 여러가지 고통,증상등을 동반하게 됩니다.

날이 많이 건조한 겨울등에 많이 발생하게 되며 이럴경우 안약을 통해서 많이들 해결을 하시곤 합니다.

4. 기타

두통,감기,비염 등또한 관련이 있는데 대부분이 재채기나 혹은 기침으로 인해서 심한 압력이 원인이 되곤 하는데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니 일단은 기다려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눈알이 아플때

위와같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의해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휴식"이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이 스트레스와도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안정을 취하는 "휴식"이 정말 중요하며 여러가지 안구운동등도 유용하게 사용이 되니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눈알이 아플때 여러가지 관련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역시나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안과를 찾아가는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