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눈곱이 많이껴요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봐요

보통 귀는 귓밥 눈은 눈곱 등으로 많은분들이 이물질이라고 생각을 하고 닦아 내곤 하시는데요.

이둘의 공통점은 외부의 먼지나 세균등으로 부터 귀나 눈의 내부를 지키는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이상하게도 자고일어났는데 눈곱이 많이 껴있는 상태일때가 있는데 그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곱이 많이껴요

위에서 말한것처럼 눈곱이 생겨나는 원인이 눈을 세균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한 장치라고 했는데 여기서 간단하게 생각을 할수있는게 세균이나 먼지등이 많으면 당연히 생겨날수밖에없습니다.

보통은 알레르기나 세균 바이러스등으로 인한 눈병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 않은 경우또한 있으니 꼭 눈병이라고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눈곱이 많이껴요

1. 렌즈로 인한 눈의 상처

-> 모든것은 연결이 되있다고 할수가있는데 바로 렌즈를 넣었다고 뺃다가 하면서 주위에 상처가 나는 경우라고 할수가있는데요.

이럴경우 상처부위로 세균등이 감염이 되면서 눈곱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물론 상처가 아니라 렌즈를 탈착하지않고 계속해서 착용하고있는 경우에도 동일한 증상이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가장많은 증상인 눈병

-> 보통 유행성 결막염에 걸렸을경우 자고일어났을때 눈을 뜰수없을정도로 엄청난양의 눈곱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시거나 혹은 안약을 넣어주시는것이 중요한데 계속해서 방치해두는 경우 시력이 저하될수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3. 감기,인플루엔자또한 원인이 됩니다.

->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감기나 인플루엔자의 바이러스등이 눈물주머니등에 염증을 일으킨다면 여러가지 문제가 같이 생길수있으니 알아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눈곱이 많이껴요 해결하기

1. 손을 자주 씻는것이 포인트입니다

-> 가장 중요한것이 청결인데 더러운 손으로 지속적으로 눈을 비비는 경우 자연스럽게 세균등의 침입을 막기위해 눈곱이 많이생기거나 혹은 감염이 되면서 눈병으로 전염이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2. 충분한 휴식은 필수

-> 뭄을 과로하지않고 충분한 휴식을 주거나 눈에 피로를 덜해주는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수있는데요.

면역기가 약해진 순간 쉽게 세균에 노출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안구운동이라던가 혹은 지속적인 휴식을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눈곱이 많이껴요

간단하게 눈곱이 많이껴요 라는 물음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충분히 예방할수있으며 쉽게 해결또한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증세가 지속적으로 계속될 경우 병원을 가주시는것이 중요하며 자신이 직접 해결할수있는것도 한계가 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