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취성패 알바 가능 여부에 대해서 얼마나 아시나요

요즘처럼 취업이 힘든시기에 살고있는 청년 혹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서 수많은 제도들이 쏟아저 나오고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해결이 되지않자 나온것이 바로 취업성공 패키지라고 해서 줄여서 취성패라고 불리우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것중 하나가 역시나 취성패 알바라고 하는 서비스중에 알바를 할수있느냐 없느냐 인것 같습니다.


취성패 알바

보통 실업급여를 받는분들도 궁금해하는것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자신이 일정 특비를 받는다고 가정했을때 또다른 수익이 생기면 이모든게 취소되는것은 아닌가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취성패 알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취성패 알바 같은경우는 경우에 따라서는 가능하기때문에 무작정 안된다고만 생각하시면 안되고 특정 조건이 갖추어 지면 업체에 따라 일을 할수가있습니다.

단 날짜,시간이 관련이 되어있으며 특히나 자신이 1단계,2단계,3단계 등등 어느정도 성취를 했는지도 관련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라며 많은분들이 활용중에 있습니다.

취성패 알바

단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하게될때 신청서를 재출하고 지원대상자를 선정하는 기준에서 간혹 자신의 이력때문에 기준미달이 되는경우가 있는데 이때 알바와는 전혀 관련이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지원대상을 확실히 하셔야하는데 패티키지 단계에 따라 달라지며 나이에 따라서도 달라지는것이 사실이지만 일단은 만족을 해야할 조건이 있습니다.

자신이 취성패 알바 중에 있더라도 1개월간 소정근로 시간이 60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아무런 문제없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교육을 이행할수가있습니다.

취성패 알바

위만 보시더라도 기초생활 수급자 혹은 중위소득60%이하라고 되어있기때문에 어느정도 소득은 있어도 된다는 뜻이며 따로 나오는 참여수당또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주말알바 정도로 여겨지며 평일에는 열심히 취업을 위해 공부하고 교육을 받으면되며 주말에는 짧게나마 아르바이트를 해도된다는 배려인것 같습니다.

더 중요한 정보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에서 해결이 가능하지만 먼저 알아두셔야할것이 자신이 취성패 알바중인데 주말까지 포함을해서 평일에 까지 모두다 일을 하게된다면 약간 힘들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방법을 봣을때 내일배움카드라는것도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학원비에 대한 부담은 줄일수있기때문에 꼭 이것이 아니더라도 돌파구는 많으니 꼭 정보활용을 하시고 내일을 위해 항상 파이팅 하셧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정리-

1. 취업성공 패키지를 하는도중 소정의 아르바이트는 가능하다.

2. 단 평일모두를 합한 시간은 힘들도 주말알바 정도는 가능하다.

3.일정량의 수입이 있어도 교육에 참여를 할수가있다.

이정도 참고하시고 꼭 취업에 성공하셨으면 좋겠고 지금당장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마시고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시고 천천히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