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 pc 모두다 가능

보통 유튜브처럼 구글아이디와 연동을 하게되는경우 검색기록이 기기가 아닌 아이디에 남곤 하는데요.

평소에는 상관이없지만 많이 쌓이거나 혹은 누군가에게 보여주고싶지않을때 자신이 검색했던 기록들을 모두 제거하고싶을 때가있습니다.

하지만 쿠키처럼 쌓이는것이 아니라 잘모르시는분들이 계신것 같아서 이렇게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 pc

보통 과거에는 아이디가 연동되지않아서 보통 검색기록같은경우는 피시의 남아있기 마련인데 요즘에는 대부분 아이디를 연동해서 사용하다보니 검색기록들이 전부다 자신의 아이디로 기록되는 현상을 볼수가있습니다.

또한 pc에서 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또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가 가능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라며 먼저 pc버전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메인에 접속후 좌측을 보시면 라이브러리->최근 본 동영상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클릭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pc

그후 우측을 보시면 기록유형이라고 해서 자신이 시청을 한 기록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되는데 그중 시청 기록 지우기라는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한다면서 매세지가 나오게되는데 모두 지우기를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데 아마 이 경로를 모르셔서 많은분들이 헤매시는것 같습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

모바일에서는 일단 접속후에 우측상단에있는 사용자의 이름을 클릭후에 설정창을 찾아주셔야하는데 기기마다 다를수도있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우측상단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렇게 들어가시면 설정이라는 항목이 나오게되는데 들어가주시면 되며 아마 안드로이드 나 아이폰이나 같은 위치에 있는것으로 알고있으며 별다른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단 가끔 아이디 연동이 제대로 되지않은 경우에는 여기서 갚작스럽게 멈춰버리는 상황이 발생할때도 있다고하니 한번 멈추고나면 그다음에는 로그아웃을 한후에 다시 해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그리고 아까 피시버전에서 했던것과 똑같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항목을 클릭후 실행해주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되는데 말이 길어서그렇지 실제로 해보면 1분도 안걸리는 작업입니다.

요즘에 말도많고 탈도많은 유튜브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보게되었는데 기본적으로 설정자체가 깔끔하고 안내가 잘되어있다는 장점때문에 초반부터 많이 치고나왔던 것이 사실인데요.

솔직히 저같은 경우는 아직까지 로그인 문제대문에 접속하기가 까다로워서 손을 놓고는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유튜브쪽으로 시작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