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카투사 지원자격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일반적으로 군대에갈 나이가 될즈음 고민을 하는것중하나가 어느분야로 지원을 할지 많은분들이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특히나 자신의 특기를 살리기위해서 카투사쪽으로 관심을 돌리시는분들이 많이계신데 특수임무인만큼 그 지원자격이 까다롭다고 할수가있습니다

특히나 카투사 지원자격이라는것이 가장중요한것이 영어라고 할수가있는데 보통 영어로 시작하고 영어로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투사 지원자격

보통 토익,토플 주위로 많이보게되는데 그때문인지 많은분들이 공부 잘하고 똑똑한 사람들이 가는곳으로 인식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제대로 인식하신것 같습니다.

나이 - 지원서 접수년도 기준 18세 이상 28세 이하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체 - 병역판정검사 결과 신체등급 1급~3급자로서 현역병입영 대상인 사람

위는 간단한 신체요건이라고 할수있는데 간단하게 현역병으로 입영이 가능한 사람들만 기본적인 조건을 갖춘다고 보시면 되고 아래는 이제 좀더 심화적인 내용입니다.

카투사 지원자격

토익,텝스,토플 등등 영어관련 시험에서 어느정도 점수가 되어야만 어학성적이 통과가 되는데 경쟁력이 높아질수록 기준성적이 올라가게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카투사 지원자격이 되도 완전히 제외되는 대상들이 있는데 범죄경력 조회결과 좋지않은 분들은 지원이 제한됩니다.

1. 징역 또는 금고의 형의 실형을 선고받은 사람

2. 수사또는 재판중에 있는 사람

3.처분미상으로 통보된 사람 등은 카투사 지원자격이 되어도 제한되게 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투사 지원자격

또한 각 시험성적에  따른 제출서류가 존재하는데 국내응시자와 국외응시자에 따라서 약간 서류의 종류가 달라지게 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어학성적표의 경우에는 꼭 시간차를 두고 신청을 해놔야 미리미리 받을수가있어서 나중에 신청을 하게될때 문제가 생기지않게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총정리

1. 연령 : 지원서 접수년도 기준 18세~28세이하

2. 병역판정검사 결과 신체등급 1급~3급으로 현역병입영 대상인사람

3. 토익 토플 등등 점수가 일정수치 이상인 사람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카투사 지원자격을 꼭 확인하시길 바라며 너무 군대문제때문에 골머리 썩히지마시고 항상 좋은날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