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및리뷰 관리

빨리걷기 다이어트 제대로 알고 하셔야합니다

이제는 살을 빼야하는것이 의무화가 될정도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찾으려고하십니다.

하지만 가장중요한것은 이론보다는 실천이기때문에 보통 이론만 찾아놓고 실천을 안해서 실패하신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줄넘기,걷기,헬스장 등등 많은 방법을 사용하시고 보조제또한 빼놀수가없겠는데 그중에서 빨리걷기 다이어트가 한참유행인데 효과도좋고 돈도 드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빨리걷기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빨리걷기 다이어트

가장 중요하게 생갈할것은 역시나 건강에 무리를 주지않는선에서 살을빼는것이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먼저 알아보고하는것이 필수라고 할수있습니다.


걷는것 자체가 원래는 최고의 운동이라고하지만 장시간 걸을경우 체중이 나가시는분이라면 무릎에 무리가있을수있기때문에 오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번째로 빨리걷는다는것 자체가 유산소 운동에 해당되기때문에 칼로리소모에는 최고라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폐활량을 사용하기때문에 체력증진에도 도움이되고 그냥 걷는것보다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무게가 쏠리고 지속될수록 피로가 축적되기때문에 하루에 1~2시간 정도가 적당하며 올바른자세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한국워킹협회에서 가져온 자료인데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선 - 10~15m 앞 땅바닥 주시

호흡 - 코로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뱉습니다.


팔 - L자 또는 V자로 유지하는것이 좋으며 가급적 90도를 유지하셔야합니다.

양발 - 뒤꿈치를 시작으로 발바닥 전체를 땅과 마주쳐야합니다.

보폭 - 자신의 키-100cm한 만큼 넓혀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보면 이런식으로 빨리걷기 다이어트의 올바른자세가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발또한 밑창이 너무 두껍거나 얇은것 보다는 적당한 크기가 좋으며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운동화보다는 약간 굽이 낮은 운동화를 하는것이 발에 무리를 가지않게하고 좋다고합니다.

발바닥과 땅이 제대로 마찰하면 할수록 운동을 하는 효과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빨리걷기 다이터트 효과 와 시간

유산소운동으로 분류되기때문에 기본 10분이상을 해야 근육에 산소가 전달이되며 15분이상이 지나야 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합니다.

통사아적으로 빠르게 걸어야하기때문에 이기준이 예매한데요 옆에있는 상대방과 대화를 이룰정도로 속도를 조절하는것이 좋습니다.


계속 지치며 운동을 진행하면 오히려 관절에 무리가 갈수도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빨리걷기 다이어트의 경우는 다른 유산소운동보다는 약간 체력이 필요하고 과격한 운동이라고 할수있기때문에 시작전 충분한 스트레칭은 필수라고 할수있습니다.

건강을 챙기려다 오히려 건강이 악화되는 사태가 발생할수있으니 어떤운동을 하건 항상 스트레칭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빨리걷기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저는 보조제에 의존하는것보다는 이렇게 운동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건강챙기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