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및리뷰 관리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 몰랐던 사실들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폰같은 경우는 핸드폰으로 결제를 할대 따로 청구결제를 하는것이아니면 카드를 등록한후에 카드결제를 진행하게됩니다.

물론 선불,후불 방식은 자신이 정하게되지만 부득이한 일이 생겨서 등록된 카드를 바꿔야하거나 해지를해야하는경우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후에 새롭게 등록을 해주셔야 하기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

따로 인터넷에 신청하는것이 아닌 자신의 핸드폰기기에서 설정항목에서 몇번의 클릭만으로 해결할수있는데도 이것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물론 아이디자체를 엎어버리는 방법도있는데 이경우는 특이한경우가아닌한 절대로 사용하지않길 당부드립니다.

공장초기화방법또한 정말 비추천드리기 때문에 천천히 저만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

먼저 자신의 핸드폰 기기에서 설정탭을 들어가져수야 하는데 숨어있는경우 보통 폴더안에있기때문에 쉽게 찾으실수가 있습니다.

그후에 itunes 및 app store라는 항목을 들어가주셔야하는데 이때 아이튠즈 아이디를 사용하기때문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다음항목으로 넘어가실수있습니다.


혹여나 암호를 잊어버리신분들이라면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암호를 찾고 다시 접속해주셔야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apple ID보기를 누르시면 로그인을 하라나오는데 그게 암호를 입력하라는 말입니다.(저같은경우 계속 아이디를 치고있었습니다..따로 암호를 적으라는말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불 정보를 눌러주셔서 이동하셔야하는데 하시기전에 위에있는 에플아이디를 한번더 체크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별것 아닌것처럼 보여도 간혹 아이디가 잘못입력되있거나 중복계정이 되있는경우가 간혹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등록한 카드의 정보가 나오는데요 이때 위의 사진에 표시한 없음 을 눌러주시면 아이폰 가드등록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별도의 신청없이 1분안에 해제할수있는 작업이라 이것때문에 소요하는시간이 정말 아까운것같습니다.

아이폰 카드등록 해제 에대한 포스팅은 이만 마치고 혹시 다른 문제에 걸린분들은 댓글남겨주시면 아는한도내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