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및리뷰 관리

아이폰 용량 정리 느려진 속도 해결하기

보통 핸드폰을 많이사용하다보면 처음보다는 느려지는것이 당연한데도 컴퓨터같은경우는 쉽게 해결이가능한데 핸드폰의 경우는 그 한계가있기 때문에 방법을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생각해서 핸드폰 자체를 작은 컴퓨터라고 생각을 한다면 그 방법을 쉽게 찾을수있는것이 바로 쓸때없이 메모리를 잡아먹고있는 요소들을 정리해주면서 속도를 향상 시킬수가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 용량 정리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용량 정리 알아보기

먼저 용량들을 정리하기전에 자신의 메모리가 얼마남았는지 체크를 하셔야하는데요 간단하게 설정탭을 들어가서 알아볼수가있습니다.

간혹 어플을 이용해서 아이폰 용량 정리를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분명 효과는 좋다고할수있지만 그 어플내에서도 잡아먹는 메모리가 존재할거이고 가끔 광고를 달고나오는경우 속도를 저하시킬수있는 부분도있기때문에 직접 정리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용량 정리 확인하기

매우간단하게 설정->일반 태으로 들어가신후에 사용 내역을 들어가시면 사용/사용가능 공간을 알아볼수가있습니다.

여기서도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지않는 어플을 삭제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아이폰 용량 정리 카카오톡 활용

첫번째는 카카오톡내에 존재하는 불필요한 메모리들을 정리하는 방법인데 별거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효과는 정말 좋습니다.

보통 핸드폰을 사용할때 가장많이사용하는것이 페이스북,카카오톡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카카오톡에서 우측상단에있는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해주시면 설정 탭으로 넘어갈수가 있는데요

여기서이제 두번째 탭에있는 저장공간 관리라는 곳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캐시 데이터,음악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많이 사용안해서 별로안되지만 많이 사용하시는분들은 저보다 훨씬 많이나오기때문에 확실한 효과를 누릴수가있으며 사진,동영상,음성메시지 등은 삭제되지않기때문에 너무 걱정안하셔도 좋습니다.

아이폰 용량 정리 사파리 활용하기

두번째는 이제 사파리에 쌓여있는 불필요한 메모리들을 정리하는것인데요. 다시 설정탭으로 돌아가셔서 밑으로 가시면 사진에 표시해둔 Safari라는것을 찾을수있는데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밑에있는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실행시켜주시면 되는데 이것또한 오히려 속도가빨라지는것이지 중요한 데이터를 지우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자주 활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원래 아이폰은 자체적으로 보안프로그램이 강하기때문에 찌꺼기들이 많이 쌓이는편은 아닌데 아무리 막는다하더라도 많이 사용하다보면 완벽하게 차단할수는 없기때문에 엄청난 속도향상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아이폰 용량 정리 를 통해서 느려진속도를 해결하는방법에 알아봤는데 다음에는 좀더 심화적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