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및리뷰 관리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 10초만에 끝내기

자동차를 좋아하거나 혹은 새롭게 자동차를 구입하는경우 외형에 정말 신경을 많이쓰게되는데요.

특히나 가장많은 부분을 차지하는것이 타이어와 휠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성능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그래서인지 많은분들이 제조일자에조금 민감하신분들이 계신것 같아서 이렇게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에대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 방법

솔직히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 방법에는 몇가지 방법이 있긴하지만 그냥 직접 눈으로 찾아보는것이 가장빠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처음 보시는분들은 어디에있는지도 모르고 안쪽에있을거란 생각을 많이하시는데 보시면 눈에 잘보이는곳에 선명하게 써있기때문에 간단하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 방법

먼저 제 차를 기준으로 저같은경우는 왼쪽 앞바퀴에 적혀있엇는데 바퀴마다 위치가 다른것 같아 보였습니다.

이런식으로 보시면 5214라고 써있는부분이 있는데 그걸 보고서 해석을 하시면 됩니다.

앞에있는 52는 5월 2일을 말하게되고 뒤에있는 14가 2014년이라는 뜻입니다.

약간 카드 유효기간을 생각하시면 편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좀더 확대해서 보면 선명하게 알수가있는데 잘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물을 한번뿌려보시면 더욱더 선명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위에있는 차들을 살펴보니 보통 앞바퀴쪽에서 많이 확인이 되었고 번호가 나와있지않은 바퀴는 바로 건너뛰고 다른 타이어로 넘어가는것이 시간단축에 좋습니다.

확인을 위해서 옆에있던 자동차를 확인했는데 1816이라 써있으니 16년 1월 8일이라는것을 알수가있습니다.

제가여기서 궁금했던것이 그러면 10일이 넘어갈대는 자리로 표기되느냐였는데 이상하게도 주위 자동차들을 봐도 4자리이상 넘어가는것을 확인할수가 없었습니다.

뭔가 계획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됬든 확인자체는 쉽기때문에 이런식으로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앞 두자리-월,일 뒷 두자리-연도 이정도만 알고계시면 확인하시는데 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 법에 대해서알아봤는데 다른 쉬운 방법을 찾게되면 다시 정보공유를 하는쪽으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