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및리뷰 관리

정상체중 계산기 활용 나는 괜찮을까

이제는 웰빙시대 혹은 살과의전쟁이라는 등등 다들 자기몸을 가꾸는것에 취미생활을 많이 두시는것 같습니다.

역시나 건강이 제일 중요하기때문에 비만과 연관이되는 체중에 많이들 관심을 보이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보건소에 방문하셔서 직접 자신의 체중을 검진받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언제 가서 기다렸다가 또 검진을 받을지 알수없기 때문에 차라리 간단하게 정상체중 계산기를 이용하는것이 어떨까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정상체중 계산기 활용

글을쓰기 전에 먼저 말씀드리지만 절대로 정상 체중에서 넘어가시는분들을 비난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혹시라도 오해하는 일이 없으셧으면 좋겠습니다.

제일 활용하기가 좋을때가 역시나 다이어트를 할때 자신이 정상범주를 벗어나있을때 목표수치를 잡을수있기 때문에 동기부여도 될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먼저 한국인인체지수조사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서 확인을하시는것이 훨씬편합니다. 오른쪽을 보시면알겠지만 국가기술표준원이라고해서 국가공인이기 때문에 신뢰도는 자동적으로 보장된다고생각합니다.

정상체중 계산기 외에도 여러가지 측정이 가능하기때문에 좀더 세부적으로 알수있어서 편하지만 오늘 알아보기위한 정상체중 계산기는 표시해둔 항목밑에 존재하기때문에 나의 체형 알아보기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간혹 인체지수조사 보고서를 통해서 알아보려하시는분들이 계신데 계산기자체는 나의 체형 알아보기에 존재하기때문에 제일 많은 정보를 담는곳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누르시면 자신의 이름,성별,연령,키,몸무게를 적게되는데요 저는 일단 임의대로 적어서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결과에 키와 몸무게별로 적절한 체지방 수치등과 비교해서 위로 결과가 나오게되는데 제가 임의로 적은 결과는 건강의척도라며 정상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네요.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정상체중 계산기를 활용할수있기때문에 언제든 궁금할때마다 검색을 해서 확인을 하실수가있습니다.

그외에도 전신 손,발 등등 간단하게 건강의 척도를 알아볼수있기때문에 다방면으로 활용하기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