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아이폰 액정깨지거나 고장났을때 팁입니다.

내가 사용하고있는 아이폰의 액정이 깨져러기나 기계의 성능이 많이 저하됬을때 어떻게해야할까요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글들을 읽어보면 아이폰센터에가서 고치라고하신분들도 계시고 따로 야매?라고 해야할까요 아이폰만 전문적으로 수리해주는 사제업체로 가서 고치라고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저같은경우도 아이폰으로 기종을 갈아탄지 4년정도됬고 중간중간 문제도많아서 많이 고쳤던 경험이있습니다. 본래 사용하던 삼성겔럭시같은경우 주위에 고쳐주는 센터를 쉽게 찾을수있기때문에 그냥 가서 고치면 끝나는거였는데 아이폰같은경우 고쳐주는 센터도 지역마다 한정이되어있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였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고쳐야지 좋은 결과를 받을수있을까요.

대부분 아이폰센터나 사설업체들을 찾아가실텐데요 물론 두곳다 전문지식을 가지고 다루기때문에 좋다고 말씀드릴수는 있지만 저같은경우는 아이폰센터를 추천해드립니다. 하지만 제경험상 센터자체가 얼마없기때문에 시간을 잘못맞쳐서간다면 기본 1~2시간정도 아니면 그이상을 기다려야할수도있기 때문에 약간의 근성과 성실함이 필요한것이 사실입니다. 가도 예전에야 심심하면 리퍼를 해서 새로운제품으로 받을수있었지만 이제는 절차가 까다로워져서 본인의 과실도 책임을 묻기때문에 심각한 기계상의오류가아닌한 리퍼를 받을수가없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맨처음에는 아침에 문이 열리자마자 가서 처음 심사를 받게됬는데요 그냥 자기들 노트북에 핸드폰을 연결후 자가진단만하더라구요 결국 결과는 아무이상도없다. 요거였습니다 내 핸드폰의상태는 내가 제일 잘아는데 분명 전에 썻을때 보다 기능이 많이떨어져서 간거였는데 돌아오는 답변이 허무하더라구요. 결국에는 사설업체도가서 핸드폰도 살짝 열어봤지만 그어떤 이상도 잡아낼수가없었습니다. 그래서 근성과 성실함이 필수라고하는것입니다. 안된다면 될때까지 센터를 방문하니 결국 원일을 찾았고 리퍼를 받을수있게되었습니다.

사설업체에 맡기면 안좋은가요


안좋은것은 아닙니다. 그분들도 전문지식을 가지고 직접 사업을하시는것이기때문에 믿고 맡기실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경고를 받고나서 사설업체를 갈수가없었는데요. 그분들이 직접하신말입니다. 여기서 아이폰을 뜯어서 뭐라도잠깐 만지게되면 아이폰공식센터에서는 더이상 이폰을 심사해주지않는다고 하시더군요. 그말에 이제또 이런일이있으면 무조건 사설업체만 가야하는상황이 생길까봐 저는 사설업체는 가급적이면 피하라고 권유해드리고싶은것입니다. 그분들의 실력을 의심을 하는것이아닙니다.

정리해드리자면 정말로 삼성제품이나 다른 우리나라 제품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가게되면 고칠때 정말 많은 수고가 필요하게됩니다. 운좋게 바로 원인을 찾게되면 다행이지만 아이폰경우 진단자체를 컴퓨터시스템으로하기때문에 우리들이 느끼는것은 컴퓨터는 문제라고 생각하지않고 그냥 넘기기때문입니다. 문제가생긴다면 포기하지마시고 인터넷에 근처센터를 위치검색하셔서 방문하신후에 끈기있게 진단을 받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분들도 사람이라서 감성을 호소하면 어느정도는 받아주시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