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운동전 섭취하면 좋은것과 나쁜것

우리는 몸의 건강과 혹은 살을빼기위해 운동을한다. 그리고 살을빼다는 핑계로 밥도 굶게되고 먹을것을 줄이게 되면서 오히려 몸에 악영향을 끼치고있다. 하지만 음식중에서도 운동을 하기전 섭취하게되면 서로 시너지를 작용하여 운동효과를 더욱더 높혀주는 음식들이있으니 알아보고 몸에필요한 영양분을 꼭 챙겨줬으면 좋겠다.

운동을 하기전 섭취해도 문제가 될게 없습니다.

먼저 운동을 하기전에는 몸에 필수성분인 "탄수화물"이 필수인데요, 뭔가 의아해 하실분들도 계시겠지만 살이찌는 최고의원인중 하나읜 "탄수화물"이지만 운동전에는 필요한 영양분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3~4시간 전에는 꼭꼭 섭취해주시는것이 효과를 보기에는 가장좋은 방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고구마가 있겠는데요. 이는 다량의 다당류,섬유질 그리고 탄수화물로 이루어져있으며 포만감으로는 최고로 뽑히게되는 제일 대표되는 음식이라고할수있겠습니다. 그다음이 바나나가 되겠는데요 바나나는 맛도좋고 탄수화물도 풍부하며 비타민B도 풍부하기때문에 고구마가 입에 안맞으시는 분들이라면 바나나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그다음이 "카페인"인데요 제가 이걸말했다고해서 "고카페인"음료수들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예를들어 핫식스나 레드불처럼 다량의 카페인이 함류된 식품은 오히려 몸에 독이될수있으니 가급적이면 피해주시고 카페인의 대표적으로 한국인이 가장좋아하는 음료1위인 커피가있겠습니다. 커피같은경우 혈류의 흐름을 증가시켜주며 신진대사 작용을 촉진해주면서 체지방분해를 도와주는 아주 알짜베기 식품이라고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또한 많이섭취하게되면 불면증 무기력증등 부작용이 나타날수있으니 적절하게 한두잔정도가 적당하다고 할수있겠습니다.

운동을 하기전 주의해야할 음식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튀긴음식들이 있습니다. 말만들어도 당연히 먹으면 안된다는것이 느껴지실것입니다. 운동전에 먹기되면 위와 장에 무리를 준상태에기때문에 몸상태가 적절한상태가 아니기때문입니다. 소화기간에 무리를 주기때문에 소화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게되고 이는 몸의 둔화현상을 초래하기때문에 운동을 하는데 부적절한 영향을 끼치게됩니다.

그리고 단것이땡긴다며 당섭취를 위해 사탕류를 드시는분들도 주의하셔야합니다. 운동전 사탕을 적당하게 먹는것정도는되지만 과하게 먹을경우 운동중 경련이 일어날수도잇으며 사탕과같은 당류는 인슐린수치를 높이게되는데 이때 우리몸은 에너지를 사용하지않고 몸에 저장을 해버리기때문에 무리가 올수도있습니다. 대표적인 두가지외에도 매운음식과 짠음식들이있는데 정리해서 말하자면 좀 자극적인 음식들이 주의해야되는 음식들에 해당되겠습니다.

운동전 우리는 컨디션이 좋은상태에서 운동을해야하지만 자극을 주는 음식들을 먹게되면 몸에 신진대사라던가 소화기능에 악영향을 끼치기때문에 아무리 운동을해도 좋은결과를 얻어낼수가없습니다.

간단에하게 운동전 섭취하면 좋은것과 피해야할것을 정리해봤는데요 이중에는 저희가 알게모르게 잘못된상식으로 먹게되는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괜찮은것인데도 먹으면서 찜찜해 하셨던 분들도 계시겠지요. 하지만 제일중요한것은 "에너지"라는 것입니다. 너무과해도 문제가 너무 적어도문제이기때문에 너무막 굶으면서 하시거나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서 하시면 어떤음식이든 무리가 될수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