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비듬 생기는 이유 알아보고 해결법에 대해서 확인합시다

보통 검은색옷이나 단색의 옷을 입었을때 머리에서 나오는 비듬으로인해서 종종 어깨쪽에 하얀색 부스러기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때문에 이로인해서 단색옷을 아예입지못하거나 혹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별의별 방법을 다 동원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해결하기전에 먼저 비듬 생기는 이유부터 알아보고 해결을 해보는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비듬 생기는 이유

보통 씻지않아서, 주위환경으로 인해서 자주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계신데 물론 이유가 될수있겠지만 꼭 그렇지않고 호르몬자용에 의해서도 이러한 원인이 되곤 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을 들수있지만 샴푸,주위환경,스트레스,호르몬,영양불균형,변비등도 원인이 될수있기때문에 우리가 미처 생각치 못했던 것들이 원인이 될수있어서 참고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비듬 생기는 이유

1. 샴푸

-> 보통 아무런 샴푸나 상관없이 쓰시는분들이 많이계시지만 자신의 두피와 상성이 맞는 것을 사용하는것이 비듬방지에 좋다고 할수있는데요.

건성피부를 가지고 계신분이 세정력이 강한 지성피부용 샴푸를 사용하신다면 비듬이 생길수있으니 꼭 주이하시길 바랍니다.

2. 스트레스

-> 완전 비듬이라고 할수없지만 스트레스로인해서 머리에 각질이 생기게되고 그 부스러기가 비듬의 형상을 해서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치료가 필요하다 할수있습니다.

3. 머리 말릴때

->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머리를 감은후에 드라이기나 수건을 이용해서 머리를 말릴대 제대로 말리지않은경우에 비듬이 많아지게 됩니다.

많은분들이 알고계신 이유중에 하나이며 제대로 말리지않으면 머리가 건조해져서 각질이 생기게되고 비듬 생기는 이유로 전락하게 되니 가장 먼저 체크를 해주셔야합니다.

4. 주위환경

-> 주위에 환경에 따라서도 많은 관여를 받게되는데 특히나 건조하거나 건조하지않거나 먼저 두피에 무리가 가는 환경이라면 언제든 비듬 생기는 이유가 될수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위환경 조성만으로도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니 먼저 체크를해주시고 주위 습도를 조절해주시면서 경과를 지켜봐주시는것이 좋습니다.

5. 호르몬

-> 피지선의 과다분비, 호르몬의 불균형, 두피세포의 과다증식으로 인해서 비듬이 생기곤 하는데 이때는 어쩔수없이 약물치료나 혹은 샴푸를 바꾸시거나 혹은 직접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비듬 생기는 이유

간단하게 비듬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여러가지 환경적인 요인이 많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확인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두피클리닉이라고 해서 전문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시스템도 많아졌기때문에 과거보다는 많은 치료법이 생겼다고 합니다.

자신이 직접 치료를 하는것보다 빠르게 해결하고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며 더이상 스트레스를 받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