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한쪽귀가 먹먹 대체 왜그런지 알아봅시다

보통 오감이 불완전하면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불편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특히나 시각이나 혹은 청각에 문제가 생기면 큰문제가 생기게됩니다.

그중에서 청각을 담당하는 기관 귀 그중에서 한쪽귀가 먹먹한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다양한 원인이 있고 그를 치료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자주 이런 증상을 겪으시는분들은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쪽귀가 먹먹

가장 흔한 경우가 이물질이 들어갔을때라고 할수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대부분이 질병이나 감염등으로 의심할수가있는데 직접 치료보다는 병원을 내원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돌발성 난청 , 메니에르 병 , 급성중이염 , 이관기능장애 와 같이 나뉠수있으며 그외에도 원인이 많지만 가장 대표적인 원인들을 묶어봤는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쪽귀가 먹먹 -> 돌발성 난청

보통 귀에서 윙~하는 소리나 삐~소리와 같이 이명이 들리곤 하는데 심한경우에는 현기증이나 구역질까지 동반할수있기때문에 조금은 심각하게 다룰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몸의 면역력이 야갸해지면서 바이러스로인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특히나 한쪽귀에서만 발병되기 때문에 대부분이 돌발성 난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우 심각하게 다뤄지기때문에 1주일안에는 꼭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셔야하며 최악의 경우 청력을 잃게되는 일까지 초래할수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쪽귀가 먹먹 -> 메니에르 병

메니에르병 역시도 한쪽귀에서 이상증세가 나타나게 되며 보통 앉았다가 일어나는 순간 어지럼움증이 나타나며 한쪽귀가 먹먹하다면 대표적으로 메니에프병을 의심하게 됩니다.

달팽이관속에 있는 림프액이 증가하여 압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 할수있는데 조기에만 발견한다면 약물치료로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하다 합니다.

연예인 한지민씨 같은 경우도 메니에르 병으로인해서 많이 고생했던 연예인으로 알려져있고 이대부터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한쪽귀가 먹먹 -> 급성 중이염

보통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며 노인이나 혹은 어린아이들에게 특히나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수가있습니다.

감기와 세균으로 인해서 귀쪽 점막이 부풀어오르고 기능 저하로인해 세균이 증식하고 염증이 생기게 되는 증상인데 일반적인 성인이라면 시간이 지나면 금방 치료가 된다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혹은 노인 같은 경우는 주위에서 신경을 써주지않으면 다른 합병증으로 번질수있으니 꼭 주의하셔야합니다.

한쪽귀가 먹먹 -> 이관기능 장애

약간 착각이라고 할수가있지만 몸의 개방 기능 장애로 인해서 자신의 호흡소리 혹은 심장소리가 들리는둥 어지럼증을 동반한 경우에 의심해볼수가있는데요.

보통 수분섭취를 통해서 해결이 가능하지만 그렇지않고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면 병원을 찾아가보셔야하며 치료과정또한 복잡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