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해기사 연봉 너무 포괄적이라 헤깔리신가요

보통 선박이나 배가 항로를 떠나게될때 필수적인 직업군이라고 하면 역시나 항해사와 기관사라고 할수가있는데요.

이 두개의 직업을 합친 직업을 바로 해기사라고 하기때문에 해기사 연봉이라는것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항해사,기관사 그리고 그안에서 자격증,등급에 따라서 연봉이 다르기 때문에 뭐라 책정하기가 애매한것이 사실인데요.


해기사 연봉

아마도 해기사에 대한 정보를 찾기위해 오셨다는것은 별로 알지 못한다는것을 뜻한다고 볼수가있는게 만약 아시는 분들이였으면 기관사,항해사 연봉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선박의 운용과 관련하여 특정한 업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면허받은 자격을 가진자를 말하게 되는데 선장,항해사,기관장,기관사,통신장,통신사,운항장,운항사 등 직무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선장,항해사,기관사에 대한 정보를 모으시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할수있으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기사 연봉 -> 항해사 부분

먼저 항해사를 말할수가있는데 선장직위는 항해사쪽으로 생각하시는것이 좋으며 선장,1,2등 항해사로 나뉘어서 연봉정보를 알수가 있습니다.

선장

->경력이 5년 이상이여야 하며 연봉은 1억3천~1억4천 정도 되며 이는 평균치로 차이가 날수도 있습니다.

1등 항해사

->2급 자격증 이상을 소지해야하며 경력또한 2년이상이여야 하고 연봉은 5~6천만원 정도이며 이또한 평균치로 실질적인 추가수당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2등 항해사

->3급 자격증을 소지하며 1년정도 경력이 있으면 가능하며 연봉은 1등 항해사와 동일하거나 약간 적으며 추가수당을 제외한 금액이니 그 이상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항해사의 연봉이 측정이 되는데 솔직히 추가수당을 제외하고도 정말 높은 연봉이라고 할수가있으며 그 일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당연한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해기사 연봉 -> 기관사부분

항해사와 마찬가지로 기관장 외에 1등,2등,3등 기관사로 나뉘게 되는데 선박이 잘 운행할수있도록 기계장치를 관리하는 사람들을 일컬어서 말하게 됩니다.

참고로 기관사 연봉부분은 선장->기관사 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며 1,2등 항해,기관사 역시도 동일하게 연봉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추가수당또한 똑같이 지급이 됩니다.

참고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선박의 크기와 이동경로 ,종류,항로 마다 천차만별로 차이가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평균치에 꼭 기댈 필요는 없습니다.

해기사 연봉

보통 진급은 1년 이상부터 경력으로 인정이되며 그후로 1년마다 진급을 하신다고 보면 되는데 그 시기가 정말 힘들다고 하며 고된직업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특히나 우리나라보다는 해외에서 일을 하는 경우에 기존 금액보다 적게는 50% 많게는 200%까지 금액이 늘어난다고 하니 사람들이 해외에 열광하는 이유를 알것같네요.

화물선이나 유조선을 운행하는 경우에는 기존보다 추가수당이 붙게된다고 하는데 운행마다 제한선없이 지급이 되기때문에 그로인한 인센티브도 확실하게 큰 비율을 차지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기존의 육지에서 일하는것보다 일하는 환경이 훨씬더 힘들기 때문에 버티는것또한 힘들다고 하며 특히나 체력적으로 많은 요구가 따르기 때문에 체력관리에도 힘을 써야하는 직업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해기사 연봉

간단하게 해기사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게되었는데 이중에서도 정말 중요한것은 그직업에 대한 지식이 확실하게 필요하다는 것이며 조금은 어려운 직업군에 속하기 때문에 꼭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