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주유비 계산 방법 비용절약을 위한 계획은 빠듯하게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극심할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이 좋은데 교통편이 불편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자가용을 이용해야하만 합니다.

하지만 여행계획을 짤때 지용비출을 계산하면서 중요하게 여겨야할것이 바로 주유비 계산이라고 할수가있는데요.

차량마다 연비가 다르고 또한 교통상황에 따라 다를수도있기때문에 실시간으로 알아보는 방법을 알고싶어합니다.


주유비 계산 방법 간단확인

요즘에는 네비게이션이 많이발달되서 기존에 도착후에 알려줬던 연비정보를 출발할때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경우가 있다고하는데 그리 정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위와같이 네이버 지도를 활용해서 미리 알아보곤하는데 간단하게 네이버지도라고 검색을 하시고 빠른길찾기 정보탭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만 적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에서 최초로 대중교통이라 체크되있는 부분을 자동차로 바꿔주시면 되며 상세한 주소를 적으시면 좀더 정확하게 주유비 계산이 가능합니다.

주유비 계산 방법

위와같이 예를들어서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서울 강남구로 간다고가정했을때 시간과 거리가 나오게되는데 밑을 보면 통행료와 주유비가 나오게되는데 조금 와닿지않는 금액이니 밑에있는 다른경로 더보기라는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들어오셔서 위에있는 실시간 교통 정보 포함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신후에 다시 확인하시면 되는데 여기서도 주유비 계산 공식이 똑같이 나오니 옆에있는 느낌표 표시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요금 정보 기준일이라고 해서 유가에 대해서 나오게되는데 조금 비싸게 쳐진면이있으며 또한 차량마다 연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자동차에 맞는 연비를 설정하기위해 밑에있는 설정하기 탭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물론 연비가 12.4면 시내주행을 한거치고는 정말 잘나오는 편이지만 확실한 정보를 위해서 제대로 입력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차량이 밀리는경우에는 보통 연비를 7~10정도로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주유비 계산 방법

위와같이 정확도를 위해서 차종을 선택해주시고 가장중요한 연비를 입력하셔야하는데 고속도로가 아닌한 10이상은 나오기 힘들고 제경험상 평균적으로 7정도로 해주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주유비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많은분들이 연비에대해서 헤깔려하시는데 연료 1L당 갈수있는거리를 말하는것이며 변수가 정말 많습니다.

새로나온 차종이 연비가 15라고 가정했을때 그건 고속도로를 쌩쌩 달릴때나 나오는 수치이며 보통 도로주행이나 시내주행을 하는경우 그 반정도만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보통 한번에 검색해서 나온 4077원 같은경우는 절대로 나올수없는 가격이니 꼭 연비를 체크하시고 7정도로 고쳐주시는것이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