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알아보기

요즘에 토론대첩에서도 많이나오고 청년실업도 중요하지만 가장중요한것이 사회에 진출하는 초년생들이 가장먼저 겪게되는것이 빚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1~2천정도의 빚을 감하고 사회에 진출한다고 하는데 그이유를 바로 학자금대출로 많이들 보고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많은분들이 국가장학금을 받기위해 끝까지 노력을 하시고 여러가지 정보를 모으시는데 오늘은 그중 일부인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정보는 역시나 입에서 입으로 통한 정보이며 혹은 경험자 분들을 통해서 많이 듣게되는데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서 추적이 가능하니 꼭 참고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소득 8구간이하 대학생 중 성적기준 충족자로 서류등을 제출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에서 지금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차상위계층 혹은 소득이 많지않은 가정일경우 필수적으로 신청하는것이 중요하며 출석체크는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일정수준의 성적이 있어야하니 아무나 주는것이 아닙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일단 자식이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에 달했다고 해도 일정 수준의 성적이 필요로 한데 너무 와전된것이 자꾸만 신청만 하면 다된다는듯한 뉘앙스가 많이 풍겨져있습니다.

위의 표를 참고로 꼭 성적을 참고하시고 절대로절대로 성적은 상관없다는 그런 생각은 접어두시고 일정수준의 성적을 꼭 챙취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지원되는 금액은 자신의 소득구간에 따라 달라지게되며 최대지원금액이 한정되어있으니 전액이 제공되는것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대학생들을 보면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에 해당이되고 받게되면 자신의 용돈으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더이상 이것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자 위를 보시면 신청하는 과정이 정말 복작하고 어려워 보이는데 그냥 간단하게 장학재단에 신청을 하고 심사를 기다렸다가 확인만 받으면 끝나니 별로 어려운 과정은 없습니다.

단 기간이 1~2달 정도로 길기때문에 이때 많이들 초조해 하시지만 만약 탈락을 했더라도 사유를 들을수있기때문에 꼭 고칠수있는것은 고치는것이 중요합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참고로 자퇴 혹은 제적 휴학을 하게되는경우 반환서약서를 작성해서 일부 혹은 전액 반환을 선택하셔야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왜 반환을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사유가 생긴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중복지원을 받게되는경우 위와같이 학자금 반환을 하셔야하는데 그리 많은 경우는 아니고 약간 특수한 경우이니 학과 혹은 사무실로 통화를 하신후에 자세히 알아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저같은 경우는 중퇴를 하는바람에 알아보다가 끝나버렸지만 주위 친구들을 보니 알바하기 귀찮다면서 이런식으로 장학금 받는것을 종종 봤는데요.

뭐 돈을 어떻게 쓰든 제가 상관할바는 아니지만 그래도 열심히 공부해서 꼭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