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리버풀 이적소식(모하메드살라) 등번호 9번확보

계속해서 이적설이 나돌았던 모하메드 살라선수가 드디어 리버풀로의 이적이 확정되었습니다. 리버풀팬들입에선 얕은 스퀃를가지고있는 리버풀에게있어 정말 희망같은 존재로 떠오르고있는상황입니다.

이탈리아 세리에 리그에서의 살라

as로마소속의 중간미드필드역할의 살라선수는 무려 30경기 15골이라는 절치부동 as로마의 에이스였습니다.
빠른스피드와 공간압박능력등 상대선수를 잘 캐치하였고 현지내에서도 호평받는 최고의 선수였습니다.
물론 영입과정에서 영입비에관련해 거품이아니냐는 말도많았지만 어찌됬든 이적을한 선수이기때문에 기대를 안할수가없습니다.

리버풀 그리고 프리미어리그에서의 적응 

제생각이지만 리버풀안에서는 금방적을하라수있을것 같습니다 현 리버풀의 감독 클롭의 지휘하에 팀원들과 돈독히 지낼수있을것같으며 클롭감독의 스타일상 선수하나하나 개인적으로 다 잘챙겨주기때문에 팀내적응은 완벽하게 할것같으면 전시즌 리버풀의 에이스 "사디오 마네" 선수와의 경쟁도 치열할듯하여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전시즌 후반기에 사디오마네선수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리버풀이 급격하게 무너졌는데요 이제 그러한변수도 많이 사라질것으로보여서 대체로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다른리그에서 수많은 에이스들이 왔지만 적응하기가 힘들어서 아직 자기기량의 반도보여주지못하는 경우가있는데 이게 선수들이 프리미어리그를 어려워하는 이유인것같습니다. 심판들의 스타일도그렇고 팬들의 성향상 왠만큼 몸싸움을 허용해주고 피지컬과 체력이 기본으로 밭쳐줘야하기때문에 이부분은 살라선수가 극복해야할부분이고 앞으로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리버풀 앞으로의 행보?

과거 리버풀의 영입과정에서 비교해본다면 비교적 빠른 이적인데요 분명히 시즌을 겪으면서 부족한 스쿼드의 한계를 많이느꼇던것같습니다. 얼마전 이슈가된 반다이크선수 영입만보면 뭔가 급하게 진행하는감이 없지않아있었지만 금방사과하며 논란을 종식시켰고 다시 영입전쟁에 뛰어든 모습니다. 역시나 챔피언스리그진출이라는 타이틀이 한몫하는것으로보입니다. 이제약점이라는 부족한스쿼드라는 과제가 어느정도 해소되가는것으로 보이기때문에 다음시즌 리버풀은 정말 무서운 클럽으로 다시 급부상할것같습니다.



살라의 이적소식을듣고 맨처음에는 저도 의아하긴했습니다.. 너무나도 높은 이적료 그리고 리버풀이 선언한 한정되있는 이적료가있기때문에 너무 오버페이를 하는것이 아닌가도 생각했지만 전시즌 얕은스쿼드만 생각해보면 그래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시즌 사디오마네의 부상으로 무너져만가던 리버풀을 보던 팬분들은 정말 "살라"의 영입이 그 어느때보다 기대가 크고 환호를 하시겠지만 리버풀뿐아니라 다른팀들도 영입을 하고 스쿼드를 강화하고있는상황이기때문에 이미 "살라"를 영입하는데 많은 이적료를 지불한 리버풀 입장에서는 앞으로 영입전쟁에서 어떠반 모습을보일지도 관심이 주목됩니다.


feat.살라의 등번호는 9번입니다.(과거 토레스의 등번호이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