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봐요

나이를 먹고 제일 먼저 따는 자격증이 컴퓨터쪽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필수적으로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하는데요.

일단 따놓고 아무런 관심이 없는것이 사실이기에 어디에 어떤 정보가 담겨있는지 모르기때문에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아보려는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확인 방법또한 어디서 확인을 해야하는지 몰라서 해매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확인

아마 진위여부를 확인하거나 혹은 면허증 조회를 할때 주로 사용하곤하는데 면허 번호는 어디에 써있는지 알지만 일련번호는 어디에 위치하고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단은 자세히보면 찾을수있지만 이게 문제가있다면 번호가 아니라 코드라고 해야 맞는게 아닌지 생각을 하며 숫자가아닌 영문과 조합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확인

그렇기 때문에 어떤곳에서는 번호라고 하지않고 암호코드라고 하는곳이 있으니 혼동하지 마시고 찾으시면 되며 혹시라도 면허증이 없는경우 직접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셔야합니다.

위와같이 면허증 우측 하단에있는 자신의 작은 사진밑에 영문과 숫자조합의 코드가 적혀있는것을 확인할수잇는데 그게 바로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입니다.

그냥 암호코드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필요한 어느곳에서든 사용하시며 되며 참고로 적성검사 기간과 유효기간이 지난 면허증이라면 일련번호또한 어디에도 사용할수 없습니다.

위는 자신의 면허증의 진위여부를 알아보는 창인데 암호 일련번호라고 써있는 창에 자신이 확인한 운전면허증 일련번호를 입력하시면 어떤곳에서든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확인

아무리 해매던 것이라도 의외로 가까운곳에서 확인할수있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분실한 경우에는 직접적으로 찾기는 힘들고 사이트에 접속후에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신후에 신분확인후에 확인하는 방법도있으니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한번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