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바퀴벌레를 줄일수있는 생활팁


여름만되면 나의눈과 나의정신을 피폐하게만드는 바퀴벌레. 쫓아도쫓아도 계속해서 나오는 바퀴벌레에 현대인들은 편하게 잠들수가없습니다. 물론 요즘 집들은 바퀴벌레가 출현하는집이 드물기때문에 괜찮을지라도 아직까지 많은 집드이 바퀴벌레에 시달리고사는것이 현실입니다.

예전에야 모기잡는용 애프킬라를 뿌리던가 바퀴벌레덫을 이용하여 많이들잡았지만 이제는 글로벌한 바퀴벌레들이 많이등장해서..전부다 내성을 가지고있습니다. 특히 글로벌바퀴벌레들은 크기도 기존바퀴벌레보다 3~4배크며 날라다니기까지하니.. 정말 혐오의대상입니다.



신상으로나오는 바퀴벌레약들만 뿌리면 바퀴벌레가 사라질까요

물론 요즘에야 나오는 약들이 효능은 좋지만 바퀴벌레라는게 보이는것만 잡는다고끝이아니기때문에 절대로 사라질수가없습니다. 바퀴벌레는 죽는순간에도 수백마리의 알들을 부화시키기때문에 이것을 아예없앤다는것은 거의불가능에 가깝다는게 정설로 나오고있습니다.


무슨방법을써야 바퀴벌레 양 을 줄일수가 있을까요

일단 바퀴벌레는 오래된 건축물이나 나무로된 목축물에서 많이 나오는데요 오래된목판들이 썩데되면서 그곳에서 자리를잡고 계속해서 기생을 하게됩니다. 주로 어두운곳을 좋아하기때문에 부엌이나 가구밑,구석등에 자주 서식하게됩니다.

제일중요한방법이 청결유지와 유입로를 아예 차단해버리는것인데요.

청결유지는 노력해서 할수있다지만 유입로같은경우는 이집에 유입로가 한두개일리도없고 개개인이 찾는것은 거의 불가능하기때문에 전문업체나 전문가에게 맞겨야합니다. 하지만 눈에보이는 창문틈이나 벽지사이 현관문사이등을 막기만하더라도 많은양의 유입되는 바퀴들을 막을수있습니다.

주위에 바퀴벌레가 서식하고 있다는 것은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따뜻하고 습한 환경조건과 주변에 먹이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기때문입니다. 과자부스러기, 음식물찌꺼기  심지어 먼지나 머리카락 등 잡쓰레기까지 바퀴벌레의 먹이가됩니다. 갉아먹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딱딱한것도 어지간하면 잘 먹는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바퀴벌레의 서식이 확인된 주변은 대청소를 자주  해주시고 자주 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됀다면 되도록 깨끗이 청소하고 먹이로 얻을 수 있을 만한 것들은 충분히 제거해 주시는것이 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합니다. 바퀴벌레를 피하고싶다면 최소한의 청결관리는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청결관리를 자주자주 해주셨다면 독먹이법 이라는 방법이있는데요 독먹이에 들어있는 살충성분이 바퀴벌레가 섭취 후 빠르면30분내에 길게는 2~3안에 살충작용을 하게끔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이 이방법을 성공하려면 우선적으로 선행되야하는데 청결관리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독먹이를 먹이려면 일단은 주위에 눈을돌릴 "먹이"들이 없어야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청결관리는 정말로 중요한부분입니다.

바퀴벌레는 먹이를 먹고나서 서식처에가서 먹은 먹이를 토해내서 다같이 먹는 습성이있기대문에 이 독먹이법이 성공하게되면 한번에 서식처에있는 바퀴벌레들까지 일망타진할수있다는것입니다.


이렇든 눈에보이지않는곳에서 활동하며 저희의 눈과 귀를 괴롭히는 바퀴벌레들 조금의 노력으로 많은수의 바퀴벌레를 줄일수있기때문에 괴로워하기만 하지마시고 조금의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