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직업선택의 중요성 너무나도 많은 직업의 종류 무료적성검사


이제는 학생티를 벋어나 직업을 얻어야하고 자기가 쌓아왔던 스팩이나 장점들을 발휘해서 취업을 해야할 시기가된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항상 어렵습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도 모르고,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어떤 직업이 어떤분야에서 각광받으며 미래에 이직업이 촉망받는직업인지 아니면 그저그런 묻어가는 직업인지,내가 이일을 한다면 오래할수있을것인지, 평생직장 의 꿈을 이룰수있을 것인지에대한 고민이 대다수입니다.

큰돈들여서 대학졸업후 자신이 졸업한 학과 를 살리고싶어서 계속해서 찾아다니시는분들 고등학교졸업만하고 바로 사회로 뛰어들어서 슬럼프가 오신분들도 많고 자신의 결정이아닌 회사의 문제로인해 다시금 직업선택의 고민을 가지셔야하는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가장 큰 문제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분야에 특성을 가지고있으며  나의 이 특성이 어떤 직업에서 빛을 발휘할수있을까?,대체 나의 꿈은 무엇일까?" 이런 생각들을 많이하시는것 같은데요 21세기들어서 너무나도 많은 직업들이 생겨놨으며 아직 우리가 모르는 직업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취업을 준비할때 정말 많은 고민을했었습니다. 대학도 안나온 내가 무엇을 해야할까..정말 꿈이란게 없었던것같고 제일중요한게 정말 직업의 종류를 모르니까 막상 다가서시가 너무 낯설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고 직업전문상담가에게 상담도받고 주위 지인들에게도 물어보며 갖가지방법을 모색했었는데요 그리고나서 제일 도움을 많이받았던것이 역시 직업적성 검사라는 것이였습니다.

직업의종류는 한없이 많고 나는 무엇을 할지모르겠다면 한번 내가 어떠한 사람이고 어떤 특성을 가지고있는지 검사를 해보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저같은경우는 돈을내서도 받아보았고 무료로하는 곳에서도 받아보았습니다.

http://www.work.go.kr 대한민국의 모든 일자리정보를 가지고있다고 유명한 워크넷 사이트입니다.

채용정보는 물론 직업심리검사와 직업,진로 앞으로 그직업의 전망까지 한눈에 볼수있게 해주는 무료정보사이트입니다. 많은분들이 사용하고계시지만 아직까지 모르시는분들도 많기때문에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들어가셔서 간단한 회원가입후 이용할수있으십니다. 광고라고 생각하지마시고 제가 원하는건 "정보공유"이기때문에 이게 해결책이 될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도움이되는 그런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하실때는 물어보는것도많고 항목도많아서 많이들 지치시는것같은데 그래도 미래를위한 시간투자라고생각하시고 성실하게 답변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하다가 중간에 꺼버린적도많았는데 시간이 점차지나고나니 아 다시 똑바로해야겠다란 생각이 들어서 한번 시간잡고 제대로 검사를 받았던 기억이있습니다.

그외에 유료로해서 직접 찾아가서 하는 적성검사,직업윤리검사등등이 많은데 그것도또한 괜찮았기때문에 다음에는 직접상담사를 찾아가서하는 직업적성검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