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해피벌룬 단속예고후..이제는 사재기가 문제??

안녕하세요..이번에는 저도 해보고는싶지만 막상 두려워서 하지는 못하고있는 해피벌룬에 대해서 포스팅할고합니다.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고 금지약물로 등록도안되이어서 한창 홍대거리를 들쑤셔놨던 해피벌룬입니다.. 유명 비제이들사이에서도 이슈가되어서 실제 생방송중 컨텐츠로 사용하는 분들도 계셨으며 많은 젊은층사이에서 인기를 누렸떤 환각풍선입니다.

마시게되면 술에 취한것처럼 정신이 몽롱해지면서 기분이 좋아진다고하니..마약도아니겠다 가볍게 구입할수잇으니 인기가 정말로 많았따고 하네요..

하지만 계속해서 흡입하게되면 저산소증으로인한 사망까지갈수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풍선안에 아산화질소라고하는 화학물질이 들어가게되는데 이 물질이 원래는 의료용 보조 마취제,휘핑크림 제조에 사용되는 물질인데 이렇게 악용?

되어서 사용되고있으니 안타깝네요..

맨처음에 봣을때만해도 신기해서 저도얼른가서 구입해서 사용해보려했지만 여러 피해사례를보고나니 안가길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맨처음 나왔을때는 5천원 1만원으로 시작하다가 몇십만원씩 사서 사용하는분들이 많았다고하네요.

맨처음에 이슈가되다가 제제를 가할수도없는것이 위험성약물(환각물질)로 등록이안되있어서 판매가 자유롭게됬지만 이제는  주성분이되는 아산화질소가 환각물질로 지정되어 흡입시 최대 징역3년까지 처해진다고합니다.

많은분들이 걱정을 많이하셨는데요 맨처음에는 규정상 제제를 걸려고해도 도입하는 시간이있기때문에 그안에 많은 피해자가 속출할꺼라 염려하시는분들도 많았는데 피해자가 많이생기고 지난4월 한 40대 남성이 해피벌룬을 흡입하고 사망하는사건까지 생기면서 정부에서는 바로 아산화질소를 환각물질로 지정하여 피해확산을 막았지만...이제는 사재기가 문제가 되버리네요..

막바지판매라고하여 이제 판매가 금지되면 구하기가 힘들어지기때문에 소비자의 심리를이용하여 미리 살수있을때많이사놓고 나중에 파려고하는 사재기족들이 늘고있습니다.

-서울신문-

 

결국 사재기가 판을 치게되면 판매를 금지시켜려고자했던 정부의노력이 힘이 많이 빠지게 되는것인데요 결국엔 5천원하던걸 만원에 사는꼴이 되는것이지요..

물론 아직은 확실한건아니지만 정황상 그렇다고밖에 볼수가없네요

이제는 풍선의 형태가아닌(보관상의문제) 아산화질소가 거래될것처럼 보여지는데 거기까지만은 어떻게든 막혔으면 좋게네요 매일 일에 치여 스트레스받고 힐링을 원하는 현대인에게는 달콤하게 밖에 느껴지지않는 해피벌룬...이제는 이런 약물이아닌 다른 힐링 을 해보는것이 어떨까요?

다음번에는 우리 현대인에게 알맞는 좋은 힐링!!

그리고 더좋은 더알찬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