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잦은 방구의 원인이 무엇때문이라 생각하시나요

혼자있을때는 그나마 상관은 없겠지만 직장이나 혹은 학교처럼 사람들이 많은공간에서 실수로 몸속의 가스를 배출하는것은 조금 곤욕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조절이 가능하지않은 잦은 방구는 솔직히 대인관계에도 조금 문제가 될만한 문제를 야기하기도 하는데요.

자주그런것은 아니고 가끔씩 나타나는 이러한 증상들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해야 해결이 가능할까요?


잦은 방구 원인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상식으로 방구는 채네에 쌓여있는 노폐물 즉 가스가 많이 차있을경우 체외로 배출하는것을 말하게 되는데 보통 음식을 섭취하고 대장에 있는 세균이 만들어내는 메탄,수소,탄산 가스 등을 말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리현상이 평소에는 괜찮은가 싶더니 어느순간부터 급작스럽게 자주 나오게되면 뭔가 몸에 문제가있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보통 잦은 방구를 통해서 큰 질환이나 이상질환이 있다고 보기는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원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음식물을 섭취하고 대장에서 생기는 활동으로 인해서 나오는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떠한 음식물을 섭취했냐에 따라서 이러한 현상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잦은 방구 해결하기

하지만 잦은 방구 증세와 함께 대변이 이상하거나 혹은 복부에 통증이 느껴지시는 경우에는 필히 문제가있는것이니 꼭 병원에 방문하셔야 하며 이러한 증세가 없을경우에는 보통 음식물 조절만하시면 금방 해결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잦은 방구의 원인을 알았으면 해결하는것도 중요한데 간단하게 음식물을 조절하는것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한데 크게 3가지로 나뉘어 볼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가스 발생 식품 : 가장 중요한 원이라고 할수가있으며 음식자체에 가스를 발생시키는 효소를 많이 담고있다면 그만큼 방구 발생빈도가 많아질수밖에 없습니다.

->콩,브로콜리,탄산음음료,양배추,야파 등이 이에 속하게 되며 증상이 심하다면 이러한 음식들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냄새 유발 식품 : 원인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주위 혹은 자신에게 피해가 오지않게끔 냄새를 유발시키지않는것또한 중요하다고 할수가있는데요.

->달걀,생선,마늘,양파,매운 음식,짠음식등이 대표적이라고 할수가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 소화가 잘 안되는 식품 : 소화가 잘 안된다면 그만큼 대장에서 일을 좀더 회계하게 해야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양배추,셀러리,견과류,옥수수,피망,팝콘 등이있으며 굳이 먹어야겠다면 정말로 꼭꼭씹어서 먹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자 이렇게 간단하게 잦은 방구의 원인과 그 해결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게되었는데 위에서 말했듯이 다양한 통증들과 함께 나타나지않는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음식조절도하며 충분한 휴식을 주었는데도 계속해서 이러한 증상이 나온다면 병원을 가보시는것이 중요하며 지속적으로 방구를 끼시는경우 치질로도 연결될수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