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세대주 분리 방법 인터넷으로 해결하기

보통 저처럼 이사를 앞두거나 혹은 결혼계획으로 인해서 세대주 분리를 해야하시는부들은 처음하는 업무에 많이 어려워 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저같은경우도 동사무소는 예비군을 할때를 제외하곤 별로 가본적이없어서 그냥 인터넷으로 해결을 하려고했는데요.

연말정산을 제외하곤 사용해본적이없어서 조금 차질이 생기긴했는데 간다한 안내를 받고 무사히 완료를 하게되어서 이렇게 세대주 분리 방법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세대주 분리 방법 알아보기

솔직히 처음해서 어려우신분들은 자주하는 작업이 아니기때문에 직접 방문을 하는것이 가장 편리하고 깔끔하긴한데 회사일이나 혹은 업무를 보고계신분들은 직접방문이 힘겨운 경우가 생기곤합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대부분의 이러한 작업들이 정부,민원 24시에서 해결이 가능하며 필수적으로 보안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세대주 분리 방법 알아보기

아마 20세 성인이면 누구나 자주애용한다는 정부 24시 사이트인데 접속을 해주시면 되고 참고로 웹브라우저를 크롬으로 하지않으시면 보안프로그램이 심하게 설치되니 참고하세요.

접속하셔서 위와같은 화면에서 민원24로 들어가는것이 아닌 검색창에 주민등록정정이라고 검색을 해주시고 해당 사항을 확인하셔야하는데 여기서 한가지 알아볼것이있습니다.

원래가 세대주 분리 방법이라는것이 따로 명시된것은 아니고 주민등록상에 있는 정보를 바꿈으로서 대체하는것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많은분들이 혼동이 있으신것 같습니다.

이렇게 검색창에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을 한후에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먼저 준비물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는것이 좋으며 대부분 여기에서 보안프로그램으로인해 접속을 못하시는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보통 접수와 처리를 읍,면,동에서 동시에 처리하기때문에 만약 문제가 생기신다면 직접 방문하는 방법을 선택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괜히 집에서 해보겠다고 방법을 찾으면 더 오래걸리기 때문에 만약 보안프로그램으로 인해서 막히신분들은 그냥 직접방문을 하는것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이라고 경험상 얘기해 드립니다.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해서 안내가 나오게되는데 안내에 따라서 제대로 기입을 해주시면 아마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다는 문구가 나오게됩니다.

만약에 위와같은 세대주 분리 방법을 통해서 신청을 하였는데 동사무소에서 전화가온다면 문제가 생긴것이고 그게아니라면 아마도 문자로 안내가 될테니 작업후 처리는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자간단하게 오늘은 이사나 혹은 결혼적에 꼭 필요한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저같은경우는 집이 좀 복잡하게 엉켜있어서 조금 고생하긴 했는데 이렇게 하고나니 마음도 편하네요.

참고로 저는 중간에 문제가 생겨서 직접 방문을해서 처음부터 다시하였는데 위의 방법은 문제가아니고 살던집의 집주인이 문제가생겨서 번거롭지만 직접 방문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