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최신 건배사 회식분위기는 내가책임진다

연말 회식 혹은 모임등에서 다운된 분위기를 살리려고 나오는 방법중에 하나가 바로 건배사라고 할수있습니다.

물론 분위기의 업을 위함도 있지만 단결을 다지거나 재미를 위해서도 많이하기때문에 모르는것보다는 알고 넘어가는것이 좋다고생각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미리미리 조사해서 가는것도 오히려 준비성있는 사람으로 이미지에 각인이 되기때문에 호응면에서나 자신의 이미지면에서나 아주 좋게 작용하기때문에 최신 건배사에대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최신 건배사 알아보기

보통 술자리에서 많이사용되며 요즘에는 MT혹은 회식자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하니 역시나 학교 후배 혹은 회사에서 막내의 자리에 위치한 분들이 많이 조사를 하고다니십니다.


건장한 술자리문화란 이것저것 게임을 하는것이아닌 이런식으로 단결을 통해서 하나임을 증명하는것도 정말 괜찮은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최신 건배사 - 삼행시버전

삼행시 버전 - 선창과 후창이 중요하며 분위기를 마음대로 리드할수있습니다.

뚝배기 - 뚝(심있게),배(짱있게),기(기운차게)

마돈나 - 마(시고),돈(내고),나(가자)

당나귀 - 당(신과),나(의),귀(중한 만남)

박보검 - 박(수를),보(냅니다),검(나 고생한 당신께)

진달래 - 진(하고),달(콤한),래(일을 위하여)

이런식으로 자신이 분위기를 리드하며 상대방에서 운을 띄어달라는 형식으로 모두에게 주목을 받을수있는 최신 건배사인데 주의하셔야할점은 자신감이없으면 오히려 지루함과 역효과를 일으키게 됩니다.

최신 건배사 -모두의 호응 유도

삼행시버전과 비슷하지만 운을 띄어도되고 안띄어도 되는데 띄울경우 모두가 참여를 하면 좋습니다.

지화자 - 지(금부터),화(끈한),자(리를 위하여)

니나노 - 니(랑),나(랑),노(래하고 놉시다)

단무지 - 단(순하게),무(무식하게),지(금을 즐겨)


이런식으로 상대방과 말을 주고받으며 호응을 즐기며 지금 그자체를 즐기자는 의미가 강한 최신 건배사 입니다.

보통 술이 조금들어간 상태에서 최대의 효율을 발휘하기 때문에분위기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는 어느정도 호응이 필요하며 약간의 준비가 필요하지만 분위기에 맞게 애드립을 하는경우도 많습니다.

가령 앞사람을 지목하면서 너나! 이런식으로 그럼 센스있는분이면 잘해!이런식으로 되받아 치게 되는데요.

보통 이제 분위기가 달아오르거나 취했을때 많이 사용하는데 위의것을 적절히 응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또한 신입때는 많은 최신 건배사를 검색후에 애용하기도했는데 막상 자리에가면 떨리고 생각도 잘 나지않아서 그냥 있는데로 막 지어내서 했었던 기억이있습니다.

보통 막내이기때문에 귀엽게 봐주는편이며 너무 이런것들때문에 주늑들도 자리를 회피할수록 자신의 이미지만 깎아먹는다는것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제일중요한건 자신감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최신 건배사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