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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세금계산서 발급부터 발행까지

물건을 구입하거나 거래를 하게될때 영수증보다 더욱더 챙기는것이 바로 세금계산서라는 것입니다. 자동화되어서 나오는곳도 있지만 대부분 직접 수필로 작성하거나 컴퓨터로 직접 작성하는곳이 많기때문에 간혹 실수가 나올때가 있는데요.


하지만 실수가 나왔는데도 그냥 넘어갔다가는 거래정보가 잘못됬기때문에 차후에 문제가생길수가있어서 이런식으로 문제가된 증서를 수정하거나 고치게될때 사용하는것을 수정세금계산서라고 합니다.


수정세금계산서 알아보기

옛날에는 어떻게 했는지 감이 잡히지는않지만 지금은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를 통해서 세금관련 업무를 할수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와 만있다면 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요즘 홈텍스 사이트가 민원24 정부 24 이런식으로 혼동을 주는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그냥 사이트 접속후 조회/발급버튼만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끝난답니다.

보시면 전자계산서쪽에 발급을 눌러주시면 건별,수정,일괄,반복,복사 이런식으로 방법들이 나오게되는데요 2번째에 보시는 수정발급이 오늘 찾으려는 수정세금계산서이니 빠르게 찾아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3개의 항목이 나오게되는데요 승인번호를 아는경우,모르는경우쪽을 보시면되며 대부분 모르는경우가 많기때문에 2번재 베너를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첫번째에있는 승인번호를 아신다면 굳이 사이트가아닌 홈텍스 홈페이지나 국세청에 전화를 하셔서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을 해달라고하면  바로 해결이가능하니 굳이 이렇게 진행안하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자신이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날짜를 조회기간에 적으시고 일련의 정보들을 기입해주시면 밑에 조회정보가 나오게되는데요.

개인마다 발행한 횟수가 다르기때문에 많이나오는분들은 페이지가 넘어가는경우도있어서 제대로 선택해서 수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자신이 작성한 정확한 날짜를 조회하신후에 합계금액과 공급가액을 확인하시고 밑에있는 수정세금계산서발급을 눌러주시면 이제 사유를 선택하는 창으로 넘어가게되는데 각 사유마다 작성방법이 다르기때문에 없다고한다면 비슷한거라도 찾아서 눌러주셔야합니다.

기재사항 착오,이중발급,공급가액변동,계약해지,환입 등등의 이유가있으며 뭘하나 꼭짚어서 말씀드리고싶은데 전부다 많은 사유에 해당하기때문에 자신이 해당하는 항목을 찾아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첫번재항목인 기재사항 착오정정을 누르시는게 가장 속편하고 빠르게 진행된답니다.

그러면 자신이 작성했던 세금계산서가 나오는데 절차에맞게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계산서 사진은 제가 회사겸 아이디를 사용하고있어서 올릴수가 없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수정세금계산서 발급부터 발행까지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주로 거래를 자주하거나 전자세금계산서를 만들때 생기는 오류인데 다들 간다하게 수정이 가능하니 너무 고민마시고 천천히 따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