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애드센스 정보

블로그로 돈벌기 기본가이드 경험썰풀기

요즘들어 부쩍 블로그,유튜브,페이스북 등등을 통해서 인터넷을통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유튜브쪽이 정말 핫플레이스로 알려져있지만 그에 살짝 못미치지만 블로그도 만만치는 않다고생각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첫번째 기본 가이드에대해서 알아보려고 참고로 말씀드릴것은 인터넷공간에서의 약간의 규칙은 있지만 정확한 정답은 없다는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기본 가이드

기본적으로 수익형 블로그라하면 자신의 정보를 상대방과 공유하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노출시키며 수익을 얻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런 개념으로 이루어지지만 나의 광고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킨다는게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광고와는 전혀 관련없는 글이나 상대방의 이모을 끌지못하는 글이라면 더하나위없이 수익은 나지않기때문에 약간의 노력과 근성필요한 분야이며 처음에 시작할때는 낮은 수익과 단가때문에 포기하고 떠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2

지금 인터넷에는 수많은 광고대행업체가 존재하는데 그중에 애드센스,텐빙,데이블 정도를 예를 들수있겠네요.

물론 애드포스트같은 전문분야도있긴하지만 보통 네이버에서만 쓰이기때문에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중에서도 가장 깔끔하고 단가도괜찮고 수익이 괜찮게 평가되는것은 애드센스이기때문에 너도나도 지원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알아두셔야할 기본 원칙이 있습니다.

자신이 처음시작했거나 아직 감을 못잡은 상태에 있어도 저위의 3가지는 무조건적으로 지켜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며 자신의 블로그를 키워가야하며 근성을가지고 포기하지말아야하며 꾸준하게 포스팅을 진행하셔야 앞으로의 일이 수월하기때문입니다.

블로그에는 지수라는 것이 존재하기때문에 같은 글을 올리더라도 누구는 검색하면 바로 들어가게끔 설정이되고 누군가는 그냥글이 뭍혀버리기때문에 시선을 끌지못하기때문입니다.

가장중요한 3가지만 일단 지키면서 천천히 지켜봐도 수익은 자연스럽게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기본가이드3

이건 개인적인 제 생각이지만 자신이 어떤글을 쓰던(일상,정보,맛집 등등)일단은 쓰고싶은 욕구가있다면 무조건적으로 쓰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차근차근쌓이는 포스팅이 자신의 블로그의 지수를 올려주기때문에 방문자가 없는 글이라도 일단은 글을 쓰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어떤글을 쓸지 세팅을 어떻게해야할지 모르시는분들이 많지만 많은 카페가있고 지식공유를 할수있는곳이 있기때문에 혼자하려하지말고 남들의 경험담도 보면서 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인돈사"를 검색하시면 인터넷으로돈버는사람들이라는 카페가 나오게 됩니다.

그곳에는 많은 고수,중수,초보분들이 함께 계시며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저같은 경우도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기에 혹시 모르셨다면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로 돈벌기라는게 일단은 나의 글을 보는 상대방이 광고를 누르게끔 어느정도의 합법적인 유도가 필요한데요.

그 방법은 역시나 가독성이라고 할수있는데 좋은 글을 쓰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몰리고 그에따른 수익도 올라가는 법이니깐요.


마지막으로 정리해드리자면 블로그로 돈벌기에있어서 가장 중요한점은 노력,끈기,꾸준함 이 3가지만 있으면 된다는것입니다.

지금당장은 아무것도 모르기때문에 헤맬지라도 계속해서 쓰다보면 분명히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고 점차적으로 수익이 올라가간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