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국제우편물류센터 알고 넘어가기

우편물을 수령받을때 혹은 해외에서 직구로 물건을 구입할때 물건의 위치를 추척할때 꼭 거치는곳이 이는데 국제우편물류센터라는 곳이다.

짧게는 1주일 길게는 2주일까지 우편물이 머물러있는경우가 많기때문에 물건을 받아야하는 입장에서는 묵묵하게 기다릴수밖에없는데요.

이에 대항해서 자신의 우편번호등을 "네이버 지식인"같은곳을 통해서 공개한뒤에 전문가들에게 직접 물어보는 방법들을 많이 택하십니다.


국제우편물류센터 알고넘어가기 첫번째.

보통  EMS라고 불리우는 인터넷우채국을 이용할때 많이들 거치시는 곳입니다.

간단하게말해서 해외에서 직구해온 물건들을 일단은 보관을 해놓는 곳이라고 보면 되겠는데요.

일반적인 택배회사들과는 달리 스캐일이 조금 크기때문에 정확한 위치추적을 하기가 약간 힘들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완전히 못하는것은 아니기때문에 조금만 조사를 해보면 금방 알수있습니다.

국제우편물류센터 알고넘어가기 두번째.

이런식으로 인터넷포털 검색창에 "EMS"라고 검색한뒤 "택배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운송장 번호만 입력하면 되는데 꼭 여기서 국제우편물류센터라고 나올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식으로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서 직접 인터넷 행방조회를 할수있지만 국가별로 나뉘어서 선택해야하기때문에 처음하신분들은 좀많이 해매실것입니다.

실제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네이버를 통해서도 할수있지만 이안에서도 자세하게 우편물번호를 기입한뒤 조회를 할수있습니다.


이때부터 어차피 위치를 자세히 파악하기는 힘들기때문에 어쩔수없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넣는 방법밖에없습니다.

차량이 매일움직이는것이아니라 분계별,지역별로 일괄적으로 나가기때문에 시간이 걸릴수가있습니다.

국제우편 물류센터 알고 넘어가기 마지막

직접 연락을 하시는번호는 "1588-1300"이고 평일,토요일날 운영을 하게됩니다.

일반 배송회사에서 하는것이아닌 해외직구를 대부분 운영하기때문에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일반적으로 심사를 거치기때문에 비적격하다고 판단되는 물건들은 배송이 되지않습니다.

이를 확인하지못하고 마냥 기다리시는분들이 많기때문에 혹시라도 확인을 꼭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기본단계가 발송확인 신청후 수출신고물품과 현물대조확인후 세관에 전산을 통지하게되고 이제 세관에 연락하여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절차가 복잡하기때문에 꼭 물건을 받기전에 확인하셔야합니다.

원래부터 직구라는것이 약간 복잡한 측면이있고 절차또한 인반택배보다 까다롭기때문에 유의사항등을 잘 읽고 이용하셔야 나중에 피해를 보는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