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블로그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줄었을때 의심되는부분

근래들어서 급작수럽게 줄어버린 방문자수를 보면서 그냥 대책없이 나아지겠지 나아지겠지만 반복하고있습니다.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못해서 저의 블로그낙은 그냥 방문자수를 바라보는것이기때문입니다. 허나 어느순간부터 갚자기 파도치듯 방문자수가 급증할때가있고 어느순간에는 말도안될정도로 수가 급격히 하락할때가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제가 뭐라도 되보이는것같지만 저는 보통 200~300명정도는 유지하고있는 블로거입니다. 만든지 이제 한달반정도됬고 하루에 2~3개씩 꾸준히 포스팅을 해오고있습니다. 뭐 애드센스에 관한거라면 안보고외울정도로 운영정책이라던가 위반법이라던가 몇번씩 다읽어봤던거같은데 여태 애드센스승인으로 끙끙앓다가 이제는 급격한 방문자수하락으로 골머리를 썩고있네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 7월4일 화요일부터 갚작스럽게 방문자수가 증가하기시작했다가 다시 7월7일 원상태로 돌아왔습니다. 다시 7월10일을 기점으로 엄청나게 급증했으며 7월11일 최고숫자를 찍고 다시 점점 내려가고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오게됬으며 7월15일을 보시면 최악의 방문자수를 경험하게됩니다. 그날은 토요일이고 딱히 잘못한것도 없는것같았고 변수라면 그냥 친구들이랑 놀러가는날이라서 새벽에일어나서 글을 한개만 포스팅한것뿐인데 말입니다.

여기 블로그차트에서 저의 블로그를 진단한것을 보시면 랭킹이 7월3일부터 7월10일 정확히 방문자가 급격히 증가한날까지 급속도로 올라간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보통 이곳은 랭킹을 "키워드"숫자로 판단을하기대문에 유효키워드의 갯수가 9개였던것이 갚작스럽게 80개까지로 올라가면서 대박이 난걸 확인할수가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에이르기까지 다시 1만5천등정도 하락하면서 지금은 아랫길을 걷고있는데요 이제는 보기만해서는 안되겠다 생각하여 뭔가 대처법이 필요하지않을까 궁리를 하다가 저처럼 이러한현상을 겪고있는 분들의 글들을 몇개읽어보면서 스스로 한번 답을 내어봤습니다.

평소 2~3개하던 포스팅이 1개만 하게된다면 그것이 영향을 끼치는 것일까요

제일먼저 생각이 들었던 부분입니다. 원래같으면 2~3개 많게는 4개까하던 포스팅을 완전히 바닥을친날은 1개만하고 더이상 접속을 하지않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여태까지 방문했던 분들을 보면 다들 경로가 제가 옛날에 썻던 글들이였던것이기때문에 이것은 아닌것같았습니다. 하지만 열혈히 글을쓰던 블로거가 갚자기 글을 안쓰면 네이버측에서 보통 블로그지수라고하는것을 떨어뜨려서 저평가받는블로거로 만드는것이아닐까 생각은 해봤지만 네이버측에서는 그런게없다고 함구할뿐이고 블로거입장에서는 그것을 제대로 알아낼수가없으니 답답할따름입니다.

앞으로 다시 평소처럼 2~3개의 포스팅하는것을 꾸준히 유지해야하는 것일까요

이거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어차피 뭔가걸려서 방문자가오지않는것이면 글을써봐야 무슨소용일까하는생각에 시간이아까워서 글을 잠시 안쓸까도생각해봤지만 분명히 계속 이러진않을것이고 나중에는 제글들이 다시 올라올것이라 믿으며 글을 써야할것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들은 조언에따르면 이럴경우 아예안쓰는건 좀 아니고 하루에 1개정도 포스팅을하면서 상황을 지켜보는것이 능사라고 다년간 블로그를 운영하신분에게 조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승인을위한 세컨 블로그가 원인일수도있을까요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하락한 그전날 저는 애드센스승인을 위해서 어차피 제 블로그는 안될거같아 승인용으로 만들자는 생각으로 제계정안에 다른 곳을 한개 만들게되었습니다. 시기도 잘 맞아떨어지는것같고 뭔가 계정으로 이어지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혹시 이건 아닐까생각해봤지만 이렇게해도 평소처럼 잘되시는분들이 더 많은것같아서 이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의 현재 총 방문자의 수입니다. 많은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1만단위를 바라보면서 열심히하고있었는데 혹시나 다른분들이 말하는 저품질에 걸린것이 아닐까하는 불안한생각이 자꾸만 머리속을 맴돌고있는 상황이네요. 분명 계속이러진않겠지만 그렇다고 가만히만있지않고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서 한번 해결해볼생각입니다. 만약에 방법을 찾게된다면 저처럼 고통받는분들에게도 희소식일테고 저또한 좋아질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