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및리뷰 관리

워크넷 직업적성검사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솔직히 성인이 되고나서 가장 많이 고민을 하는때가 바로 저처럼 슬슬 이직을 준비해야하는 시기인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무작정 돈을 벌겠다는 생각에 일을 시작했지만 1년 2년 지날수록 내가 여기에서 더이상 얻을수있는것이 없다는 허무함에 빠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자기가 하고싶은것이아닌 그냥 돈을 벌기위한 목적으로 계속일을 하다보니 솔직히 허무한것도 있고 나이차 차면찰수록 불안한것이 사실인데요.

그래서 이번에 워크넷 직업적성검사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보고 미래를좀 결정하기위해서 간단하게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원래는 가까운 시청이나 혹은 센터를 방문해서 일정량의 금액을 지불한후에 제대로된 상담을 받아보려고했지만 그래도 유명하고 많은분들이 사용하고있는 워크넷을 먼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저뿐만 아니라 서서히 20대가 끝나가고 점점 30대가 다가오는 분일수록 더더욱 이러한 불안감을 클것이라 생각하고 절대로 가볍게 생각하지말아야할것이라고 항상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간단하게 포털검색사이트를 통해서 워크넷 직업적성검사라고 검색후에 들어갈수있으며 테스트후에 상담까지 받을수이기때문에 주변에서 많이 추천들을 해주셨는데 드디어 활용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진로상담이라던가 혹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에대한 정보라던가 안내가 잘나와있는것같아서 매우 편리했고 좌측상다에있는 검사실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가장먼저 나오는 안내문구를 볼수있는데 워크넷 직업적성검사라는것이 무엇이며 직업심리검사라는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정리가 되어있으니 한번쯤은 읽으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하니다.

총 23종의 검사를 실시할수있으며 모두다 받을필요는 없고 제목을 보시고 자신에게 필요한 분야에 관한것만 선택후에 검사가 가능하며 로그인은 네이버 아이디 혹은 카카오톡 아이디로 가능합니다.

여기서부터 조금 헤매시는 분들이 계신데 먼저 1번이라고 적혀있는 항목을 테스트한후에 2번으로 넘어가서 상담을 받는것이며 곧바로 2번으로 가시면 진행이 되지않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검사 항목들이 여러가지가 나오게 되는데 저같은경우는 직업가치관검사를 실시하였고 지금하는일이 내가 계속해도 되는것인가에 대한 의문을좀 풀고싶었습니다.


보통 워크넷 직업적성검사를 하기위해서 오시는분들은 보면 성인용 검사라던가 혹은 가치관 검사를 하시는분들이 많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다하신분들은 2번메뉴인 상담으로 이동하셔서 간단하게 적어주시면 되는데 가장중요한 검사종류에서 자신이 테스트를 받은 항목을 선택을 하셔야한다는것입니다.

제가 말한 바로 2번으로 왔을때에 문제가 테스트를 받지않으면 위와같은 메뉴가 활성화가 되지않아서 더이상의 작업이 불가능해 집니다.

그후에 위와같이 제목과 내용을 적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3~5일내에 답변이 온다고하는데 저는 아직 신청을 해놓은 상태라서 기다리기만 하면 될것같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계속해서 혼자서 고민을 하는것보다는 이런식으로 상담도 받으면서 주위의 도움을 받는것이 정말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또한 계속해서 혼자 고민만하다가 이렇게 활용을 하게되었으며 물론 상담을 마친후에도 지속적으로 다른 분야를 활용해서 알아볼 생각이니 저처럼 고민이 많으신분들은 포기하지마시고 계속해서 정보를 공유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