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게스트하우스 낯설어하지말고 예매합시다

게스트하우스라는 말만 들어도 뭔가 낮설고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많이들 알려져있다. 하지만 무한도전에서도 나온적있고 주위에만 둘러봐도 휴가를 가던가 여행을 가던가 팬션이나 일반적인숙소가아닌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나를포함해서도 게스트하우스는 마냥 낮설기만했었다. 왠지 우리나라로 관광온 외국사람들이 서로 묶는곳으로만 알고있었고 타지에가서 나만의방이아닌 다른사람들과 같이 방을쓰며 하루를 보낸다는게 왠지 꺼림칙했던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연리지" 필자의 블로그 제목과도같이 이것도 하나의 인연이라고생각하고 하나의 문화라고생각한다. 혼자가던가 둘이서만가도 지불하게되는 일반적인 하숙비보다 훨씬 저렴하며 심심하지않게 시간을 보낼수도있고 우리동네 우리지역을 떠나서 타지역사람들과도 만나면서 자동적으로 그지역의 문화나 특이점까지도 같이 이해할수있게된다.

한번용기를 내어서 돈도아낀다고생각할겸 부산에갔을때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게되었는데 맨처음엔 사람들을 대하는게 어려울것같았지만 그렇지도않았다 서로서로 챙겨주는분위기와 마치 어제만난것같은 친숙함까지도 들었었다. 학교 수학여행분위기가아닌 이젠 어른인 상태로 상대방과대화를하는게 이렇게 편한지 몰랐었다.

휴가시즌이 다가오고있는 현재(이미 휴가시즌일수도있다) 비싼 숙소보다 다른사람들과 같이 교류도할수있고 재밌는 시간을보낼수있는 게스트하우스로 눈을돌려보는것도 괜찮다. 여행계획을짤때도 숙소구하기가 여간 스트레스받는게 아닌데 위치,숙소시설,비용등등 따질부분이 너무많다 그러한점에서 게스트하우스는 이모든걸 커버해줄수있기때문에 아주편리한 문화공간이다.

하지만 이제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미리예약하는 사람들도많고 이미 자리가 다차버린 게스트하우스도 많을것이다. 그러니 지금이라도 비어있는곳을 빠르게찾는 성실함이 필요하다. 너무막막하게만 생각해서 구하기 힘들다 생각말고 지금 바로 예약하는게 후회없는 지름길일 것이다.


https://www.trivago.co.kr <--이사이트는 필자가 이번에 검색한 게스트하우스 검색용 사이트이다.

그냥접속해서 원하는 지역만 치면 우리가원하는 최저가순으로 숙소가 나오게된다.

평범한 펜션이나 숙소들도나오며 한눈에 게스트하우스가 다른곳에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이란것을 알수있습니다.

한번쯤은 나만의 여행이아닌 사람들도 만나고 친목도다지게되는 그런여행을 추천해드립니다.



더운여름 휴가계획을 짜고계신분들이 계시다면 고민하지마시고 게스트하우스를 추천해드립니다.

꼭혼자가아니더라도 주변친구나 연인들끼리도 같이가도 후회하지않고 즐기시다 올수있습니다.

연인들끼리는 좀뭔가 이상하다 생각하시겠지만 실제로 연인들끼리 오는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feat. 연리지는 인연입니다. 모두가 친해지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