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너무 어려워마세요

자신을 증명할수있는 확실한 정보를 가진 서류를 인감증명서라고 하는데요 보통 대출을 받거나 혹은 은행업무를 볼대 많이들사용하십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를 직접방문해서 만들고했는데 이제는 인터넷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데 다 개뻥입니다 직접방문으로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요한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는데요 기본적으로 가지고있어야할것들이 있어서 이렇게 정보 공유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알아보기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을할수도있지만 솔직히 절차가 까다롭기도하고 어르신들이 직접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운면이 있기때문에 예전처럼 찾아가서 만드는것이 속편하고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인터넷으로 하는분들을 보면 처음에는 편하고 좋다는 생각으로 많이들하다가 중간중간에 막히는부분에서 지치시기 때문에 저같은경우는 대부분 인터넷보다는 직접 방문해서 만드는것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제가 팁을드리자면 중요한서류이기때문에 직접방문으로만 만들수있다는점을 알아주세요.(많이들 낚이시는부분)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만드는데있어서 경우가 나뉘게 됩니다.

첫번째. 본인이 직접 찾아가서 발행을 원하는 경우 두번째. 타인이 찾아가서 발행을 원하는경우

이렇게 나뉘게 되는데요 여기서 타인이라고하면 보통 배우자,가족정도까지가 범위이기때문에 아무나가서 할수는 없습니다.

첫번재 본인이 직접 수령을 하는경우에는 몇가지되지않지만 아래의 나열해드리겠습니다.


1)신분증 : 주민등록증,자동차 면허증, 여권 등등이 필요 합니다.


2)수수료 : 6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하며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3)인감 도장 : 제일중요한것이기 때문에 굳이 언급할필요가있었나 싶을정도로 가장중요합니다.

위의 3가지가 본인이 직접갔을때 필요한 준비물인데요 수수료같은경우는 패스한다고해도 신분증+인감도장은 정말 없어서는 안되기때문에 가기전에 한번더 체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타인이 갔을경우

두번째인 타인이 원하는경우에는 전체적인 틀은 똑같지만 두가지가 추가되기때문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위임장,법정대리인의 동의서 : 내가 제대로 위임을 받았는지 법정대리인인지를 확인할수있어야합니다.


2) 대리인의 신분증 : 당연한것이지만 신분을 확인할 주민등록증,자동차 면허증 등등이 필요합니다


3) 위임자의 신분증 : 위의 내용과 동일하기 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4) 수수료+인감도장 : 여기까지도 본인이 갔을때와 동일합니다.

자위의 두가지를 비교해보면 타인이 갈경우 법정대리인 동의서와 타인의 신분증이 추가된다는것을 알수가있습니다.

그다지 복잡한 절차가 아니기때문에 제일 짜증나는것 그저 시간대를 잘못 맞추었을때 생기는 대기시간입니다.


주변에 뭐할것도없고 마냥 기다리기만해야하기때문에 시간을 꼭 잘 체크하고 가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점심시간과 오후 피크타임은 절대적으로 피해가시는것이 좋습니다.(일반 상식중의 상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는데요 한번더 강조해드리지만 정말 어디에서 쓰일지모르는 중요한 서류중에 하나이기때문에 관리는 정말 절처하게 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