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제라드 epl다시 복귀할수있을까??

리버풀의 상징하면 당연히 100명중 99명은 스티븐제라드라고 말을한다.<100명 일수도잇다>


리버풀의 상징이나 영원한 캡틴으로서 무려 리버풀을위해 28년을 헌신하게됩니다.

암울했던때와 전성기때를 누비며 같이 뛰던 월클동료들이 하나둘식떠나도 꿋꿋하게 리버풀주장자리를 놓지않게되죠.

(제라드에대한 자세한 커리지및 설명은 나중에 인물탐구제라드편에서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하지만 유난히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인연이없던 그... 당대최고 스트라이커 수아레즈와 함께 노릴수도있었지만..너무나도 아쉬운 미스로 우승을 넘겨줘야만했던 그(죄책감을 많이 느끼고있다합니다.)



28년을 리버풀과 함께했던그가 돌연 2015년 LA갤럭시로 이적하게되는데요(이때가 슬슬 나이도 차고 몸도 예전같지않았던터라 더이상 주전출전이 불투명했던상황) 실망하는팬들도 많았던반면 다른리그에 잘 정착하여 다시 예전기량을되찾을 모습을 기대하는 팬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예전만큼활발했던 모습을 보여주지못했고 그저그런성적으로 2016년 마지막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결심하게됩니다.

국내 에서도 정말 많은 팬을보유하고있는 제라드인지라 실망하는 팬들이 많았는데요 다시 epl복귀를 바라는 분들도 많고 아니면 선수가아닌 리버풀의 스태프로서 차기 제1의 제라드,제2의 제라드를 만들어내길 바라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현지 기사들을 읽어보면 다음시즌부터 리버풀 U-18팀 감독으로 합류한다는 글들이 많은데 과연 어떻게될지 그의 행보가 기대되는데요.

물론 다시 선수로서 다시 보고싶어하시는분들도 많겠지만 나이가 나이진지라 힘들것같고 현재제일좋은 그림이 코치진으로써 활약하다 좋은결과가나오면 감독쪽으로도 공부하여 리버풀의 지휘봉을!!!잡는 그날도 기대합니다.

그가 지휘하고있는 팀이라면 팀원들 동기부여는 특별할거같고 우승의한이있는 제라드이기에 정말 독기품고 열심히할것같은 그림이 연상되지않나요??


실제로 17년 5월19일 영국타임스 에서 현 리버풀 감독(위르겐클롭)의 인터뷰중 일부입니다

"제라드가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클럽은 그와 같은 레전드가 필요하다"

"제라드에게 나는 클럽을 떠나거나, 경질 당해도 내 후임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만,그게 제라드 라면 정말 좋겠다고 전했다."


이렇든 수많은 기사를 쏟아내고있는 그이기에 우리는 기대를 할수밖에 없는것같습니다.

다시 티비에서 제가알던 그가 나와서 앵글을향해 미소를 지어준다면 정말 기쁠것같네요.


각국의 리그가 끝나고 이적시장이 진행중인데요.

아직은 루머가 너무 많이돌아서 딱잡아 정리하기가 힘드네요^^

더운여름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