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셀 체크박스 간단하게 활용합시다

사무일을 하거나 혹은 여러가지 문서작업을 하게될때 빼놓을수없는것이 역시 엘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로 인해 작업효율이 월등히 높아진다는점에 많은분들이 사용을 하지만 몇가지 문제가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가 너무많은 기능이 있어서 오히려 배워야할게 너무 많다는것이기에 이렇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체크박스 사용

수많은 기능중에서 활용가치가 높은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 오늘알아보려는 엑셀 체크박스가 바로 그것이라고 할수가있는데 보통 리스트를 작성하거나 확인 과정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원래는 빠르게 할수가있는데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위와같은 과정을 통해서 활성화를 시켜줄필요가 있는데 위와같이 작업표시줄 "공백"란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포인트는 작업표시줄에서 "공백"란에 마우스를 위치하신후에 우클릭을 하셔야지 위와같은 메뉴를 확인할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체크박스 사용하기

들어가주시면 위와같이 여러가지 세부항목들이 나오는데 아마 처음하신분들은 빨간색 표시가된 개발도구 항목이 체크가 되어있지 않으실것입니다.

체크를 해주시고 세부 항목을 확인하시면 되며 이미 체크가 되어있는 분들은 위의 과정등은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개발 도구 항목에는 코드,추가 기능,컨트롤 등등 여러가지 항목등이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추가 기능란이지만 그래도 모두 체크해두시면 나중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항목을 활성화 하시면 위와같이 개발 도구라는 항목이 작업표시줄에 생기게 되는데 빨간색 순서는 간단하게 개발 도구-> 삽입->양식컨트롤->V표시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엑셀 체크박스 사용

그러면 위와같이 엑셀 체크박스가 생기게 되는데 크기및 조절은 각자 마추기가 힘들기 때문에 첫번째 항목만 만든후에 위와같이 클릭후 복사+붙여넣기를 하시는것이 편합니다.

옆에있는 "이런식"이라고 써있는 글자는 제목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길 바라며 이만 엑셀 체크박스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