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배꼽 때 제거 조심하지 않으면 오히려 감염됩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씻고난후에 귀청소를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배꼽청소를 하시는분은 조금은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피부안쪽에있으며 덥고 습하기 때문에 세균과 박테리아의 소굴이라고 할정도로 청결하지 못한것이 사실인데요.

이대문에 배꼽 때 제거를 할시 조심하지않으면 상처가 생기고 감염이 될수있기 때문에 특히나 조심하라는 말이 많습니다.


배꼽 때 제거

어렸을때 한번쯤은 겪어봤을지도 모르지만 배꼽을 자주 파다보면 속이쓰리고 복통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이 자기 스스로 안에있는 때 즉 세균덩어리를 제거할때 많이 겪게 됩니다.

물론 악취가 심한경우에는 급한대로 손톱으로 제거를 할수있지만 정말로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손톱만으로도 쉽게 손상이 가능하며 특히나 내장가 가깝기에 치명적일수도 있습니다.

배꼽 때 제거

참고로 복막염이 생기는 이유중하나가 배꼽을 심하게 파서 그렇다는 말들이 있는데 전혀그렇지 않고 그냥 배꼽속에는 세포조직이 다른 곳보다 약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아픈것입니다.

괜히 자주 파면 아픈게 복막염과 관련이있다는 말들이 많은데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니 가볍게 무시하셔도 좋으며 배꼽 때 제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게 끝납니다.

아마 샤워를 자주자주 하시는분이라면 그 자체로도 어느정도의 세균증식을 막을수있으나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샤워후에 면봉이나 부드러운 천등으로 닦아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괜히 손톱등으로 제거하려다가 오히려 손가락에 세균등이 번지게 되고 그것이 우리 입속으로 들어갈수있으니 특별히 주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궁금해 하시는것이 굳이 배꼽 때 제거를 해야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계신데 특별히 중요한것은 아니지만 박테리아나 세균등이 모여 썩게되는경우 심한 악취를 풍기기 때문입니다.

물론 몸에도 좋지않게 작용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면봉이나 부드러운 천등으로 닦아주시는것이 중요하며 샤워를 할때 충분한 물로 안에있는 노폐물을 부풀려놓는것이 좋습니다.

배꼽 때 제거

간단하게 배꼽 때 제거에 대해서 알아보게되었는데요즘에는 시중에 배꼽청소라고 해서 다양한 청결도구들이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그만큼 많은분들이 악취나 혹은 건강상태에 관심이 많다는건데 굳이 구입하지 않더라도 자신이 직접 관리를 해줄수도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면봉등으로 잘 안빠진다고 억지로 쑤시지 마시고 먼저 물을 이용해서 어느정도 부불려놓는것 또한 중요하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