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강아지 항문 냄새 해결 심하면 많이 아파합니다

보통 반려견,애완견을 키우시는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아셔야하는 정보인데 모르시는분들이 계신것 같습니다.

바로 강아지 항문 냄새가 나는 경우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고 계속해서 이상행동만 지켜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큰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세균감염으로 인해서 점점심해지면 손을 댈수없을정도가 될수있으니 주의하세요.


강아지 항문 냄새

먼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있겠지만 대부분의 원인은 한가지로 통하게 되는데 바로 항문낭이라는곳을 주기적으로 짜주지않아서 강아지 항문 냄새가 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할수있습니다.

냄새는 크게 문제가 되지않는데 보통 이럴경우 강아지가 이상행동을 보이게 되는데 땅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긁는 행동등을 정말 많이하는데 이때 세균감염에 큰 문제가 생길수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강아지 항문 냄새

1. 세균감염

-> 주기적으로 항문낭을 처리해주지 않는경우 당연히 냄새가 심해질수밖에 없으며 땅바닥에 엉덩이를 계속해서 긁기때문에 상처가 생기기쉽고 그 상처로 세균감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종기,염증

-> 지속적으로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종기나 염증등이 발생한 경우일수있으니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주시는것이 좋으며 보통 이럴경우 이상행동이 없기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 사료의 문제일수도

-> 드문 경우긴 하지만 사료의 종류에 따라서 변의 형태나 모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강아지 항문 냄새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럴경우 조금 비싸더라도 좀더 부드러운 사료로 바꿔주시는것이 좋으며 부담스러울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해결방법을 찾아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4. 영양 불균형

-> 보통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몇가지 있는데 이것말고도 영향에 불균형을 주는 음식들을 섭취하게 되는경우 쉽게 설사나 변비등의 증상을 보이게됩니다.

이럴경우 지속적으로 항문낭쪽에 좋지않은 영향을 주기에 강아지를 사랑으로 키우시는 반려견주분은 지속적으로 정보를 확인해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5.항문낭을 짜봅시다.

간혹 항문낭을 못짜시는분들이 계신데 방법은 간단하게 7시5시 방향으로 두손가락을 위치해주시고 12시방향으로 쭉 짠다는 형식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보통 힘을 안줘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으니 자신이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힘을 주신후에 위로 올려주셔야 안정적으로 항문낭을 제거할수가 있습니다.

강아지 항문 냄새 해결

간단하게 강아지 항문 냄새 해결 방법과 그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중요한것은 주인분의 지속적인 관심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몸이 아픈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이상증세가 보이지않아서 한눈에 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심각한 질병으로 발전할수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주시는것이 좋으며 특히나 엉덩이 부위에 털등은 항상 제거를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