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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혼자 고민하지마세요

자신이 일을 하고 정당한 대가를 받지못했을때 많은분들이 제일먼저 떠오르는곳이 바로 고용노동부인데요.

안타까운것이 그뒤에 하는말은 해봤자 시간도 오래걸리고 계속 질질끌기때문에 자기자신이 지쳐서 포기하는경우가 많기때문에 어차피그럴거 하지말라는 말이 많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자신의 정당한 대가를 요구하는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고 노력이 들어간다하더라도 당당히 자신의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오늘은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대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솔직히 그리 어렵지도않고 몇가지 자료조사만 후에 서류만 제출하면 되기때문에 만약 자신이 다른일을 구하는것이라면 그전에 미리미리 신청을 해놓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과거와는 다르게 일처리가 빨리되는경우가 많으며 이제는 제도가 기업보다는 개인에게 많이 신경을 써주는 뉘앙스를 풍기기때문에 법은 이제 우리편이라고 할수가있습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먼저 포털사이트에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혹은 고용노동부라고 검색후에 공식사이트로 접속해주시면 되는데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접속후에 메인페이지에서 왼쪽상단에있는 임금을 못받으셔나요?라는 베너가이는데 들어가주시면 밑의 사진과같이 4가지 분류로 나뉘면서 항목을 정할수가있습니다.

여기서 우측상단에있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페이지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신청자격 및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가 되는데 처리기한이 25일로 지정되있는것으로 한달안에 진행이 완료된다는것을 알수가있습니다.


별도의 수수료는 들지않으며 방문,우편,인터넷을 통해서 접수가 가능합니다.(접수와 처리는 모두 지방고용노동관서에서 진행이 됩니다.)

관련법령을 보실분은 보시면 되며 구비서류는 따로 존재하지않기때문에 밑에있는 사진처럼 진정서를 신청버튼을 통해 하시면 되는데 이때 로그인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이름,연락처,회사명,주소,회사전화번호,근로자수를 먼저 기본적으로 기재해주신후에 다음 진행작업으로 넘어가실수가있습니다.

입사일,퇴사일,금액등을 적으시고 자신이 호소제목과 내용을 기재해주시면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가 완료가 됩니다.


하지만 정확히는 알지못하고 대략적으로 알고계신다면 밑에있는 내용을 통해서 자세한 사정을 적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이 이렇게 첨부할 파일이있다면 같이 작업을 진행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솔직한 말로 이렇게 첨부파일을 통해 증거제시를 해주시는것이 작업기간을 많이 줄일수있다는점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대해서 알아봤는데 솔직히 이 작업을 하는것 자체가 번거롭기때문에 포기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자신의 권리는 자기자신이 찾아야한다고 생각하니 지금이라도 얼른 신청을 하시는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