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및리뷰 관리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문제해결 따라오세요

예전에는 많은 음성채팅 프로그램이있었는데 이제는 완전히 디스코드로 넘어가버린 분위기인것 같습니다.

한동안 쓰다가 간만에 쓰게되었는데 다들 통일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편하기도했지만 처음접해보는거라서 처음에는 많이 헤매고그랬는데 지금은 완전히 적응이 되었네요.

하지만 저처럼 많이 헤매시는분들이 계신것 같아서 오늘은 이렇게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주나타나는 문제들에 대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방법

기본적인 설정어느정도 가능하지만 마이크에 문제가 생기거나 음향에 문제가 생기면 이것 때문에 찾고찾다가 포기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천천히 따라오시면 문제해결에 좋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먼저 실후에 좌측하단을 보시면 자신의 이름과 함게 마이크켜기,음성켜기,설정창이있는데 오른쪽에있는 설정창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의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에 문제가있다면 저 표시에 금지표시가 나오며 오류인식을 하게될테니 먼저 설정창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먼저 지난 버전에는 음성이라고 체크되어있지만 이번버젼부터는 voice &video라고 설정되어있으니 혼동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가시면 음성 설정 초기화라는 것이 있는데 실직적으로 이것이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의 끝판왕이라고 할수가있는데 이것만 완료하셔도 어느정도 하는데는 문제가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로컬 보륨과 음소거 설정이 초기화 된다고하는데 계속하겠다고하며 참고로 위사진은 영문버전을 사용하시는분들을 위해서 올렸는데요.


위와같은 사진이나온것이니 안심하시고 오른쪽에있는 확인,agree버튼을 눌러주시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렇게했는데도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에 문제가있다고 생각하신다면 설정->video&voice창에서 입력간도라는것을 찾으신후에 화살표로 체크한곳을 비활성화 시켜주신후에 밑에있는 게이지바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돌아오셔서 좌측하단에 마이크를 확인하시고 아무런 표시가없다면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작업이 모두 완료입니다.

조금 간단하게 할수가있는데 만약에 이렇게 했는데도 문제가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제 경험안으로 고칠수있는것은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면서 음성채팅으로 생기는 충돌로인한 게임 튕김현상에대해서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