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내일배움카드 자격 이런것도 있었네

회사에서 일을하거나 혹은 취어준비과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회사의 자격이 부족해서 또다시 배워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마련이다.

이럴때는 보통 학원을 다니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는하는데 그것또한 비용이 들어가기때문에 만만치가않다.


하지만 내일배움카드라는것을 활용해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복지시스템을 활용한다면 적은금액으로도 쉽게 배울수있기때문에 알면 편리하다.

그래서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자격에대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자격 알아보기

저또한 겪어보았고 주위에서도 정말많이 알아보는 정보중에하나가 바로 국비지원이라고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그 국비지원시스템을 하기위한 수단중에 하나가 내일배움카드라고 하는데요 보통 카드가생기면 출석율이 중요하기때문에 이 카드를통해서 출석체크를 보통 하게됩니다.

또한 100%나라에서 지원해주는것이 아닌 자격에따라서 약간의 차이가있기때문에 꼭한번 알고넘어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자격 알아보기

보통이렇게 근로자카드라고도 불리우며 재직자,실업자로 나뉘어서 신청이 달라지기때문이 구분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저같은경우는 그냥 전화를 통해서 빠르게 해결하긴했는데요 상담원도 조금 귀찮아 하는것같고 친절하지가않아서 인터넷으로 하는방법이 더욱 좋습니다.

고용노동부 사이트에 접속후 로그인+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시면 바로 신청이 가능한데 여기서 중요한건 역시나 자격을 알아보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솔직히 자격이란것이 하나만 보면 해깔리기때문에 간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는게 좋을것같아서 밑에 글로해서 설명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자격 알아보기

먼저 신청하는데 앞서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현재 구직중인경우 실업자인 상태에서 일을 구하면서 배우는 단계이거나 혹은 일을하는 재직중인상태에서 배우는 과정 두가지가 다르기 때문에 알아보고 결정하셔야합니다.

보통 구직중(고용보험 가입 이력이있는분),재직중(고용보험 가입 중인상태),신규실업자(고용보험 가입 전무후무),또한 자영업을 하시는분들중에는 연매출 1억5천만원 미만인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처럼 구직중,실업자 상태에서는 아무문제없이 지원자격이 주어지기때문에 별다른 특이사항이없으면 절차가 이행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근무중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는경우에는 약간의 양식이 필요한데요.


단시간,파견,일학습병행제 훈련에 참여한 근로자 혹은 육아휴직자 등등이 해당되기때문에 자신이 어떤상태인지를 위의 표를 보고 알아보셔야합니다.

대학생이나 직업이 없는경우에는 확실하게 신청이 가능하지만 자신이 이미 재직중이라면 약간의 절차가 필요하기때문에 위의 표를보고 알아보는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솔직히 일을하면서 돈을 벌면서도 배우기위해서 돈을쓴다는것은 약간 부담스러울수밖에 없기때문에 이런식으로 국비지원제도가 있는것인데요.

그런만큼 약간 까다로운 절차가있기때문에 확실히 알아보라는 것입니다.

위처럼 훈련비 지원이라는 명목으로 나라에서 학원비를 내주기때문에 그냥 넘어가는것이아닌 자세하게 알고 넘어가는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내일배움카드 자격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고 모두들 좋은하루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