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스타크래프트 렉 더이상 고민하지마세요

이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소식으로 많은 팬분들이 다시금 고향으로 돌아온기분으로 게임을 즐기고계신데요.

하지만 많은 서버문제,연결문제,렉,끊김현상으로 많은분들이 고통을 받고계십니다.

특히나 제일 답답한 부분이 인터넷연결도 정상이고 컴퓨터 사양도 좋은데도 끊김현상,렉현상이 정말 심할때가있는데요.

저또한 어제까지 이런현상속에서 정말 엉망으로 게임을했는데요 고작 10초만에 해결하는법을 찾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렉 한방에 해결하기

먼저 글쓰기에 앞서서 여러가지 현상이 있겠지만 저같은경우는 공유기도 사용하지않고 컴퓨터도 최근에 바꾼 상태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조차 렉없이 깔끔하게 돌아가기에 이런현상은 말도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렉이라는것이 반응이 느리고 게임이 툭툭끊기는 현상이 아니였습니다.

그냥뭐랄까 서버 자체적으로 문제가있어 보였는데 증상부터 먼저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렉 증상 살펴보기

1. 접속해도 서버접속자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2 .게임 활성화 자체가 너무 오래걸린다.

3. 자꾸만 아이디를 치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위의 3가지 경우가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보통 1번 서버접속 문제가 정말 짜증났는게 과거에는 그냥 엔터 한번이면 쭉쭉들어가던게 지금은 1분이 걸릴때도있습니다.

서버문제라 생각했지만 저빼곤 다들 매끄럽게 사용하시는것 같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정말 짜증나는 경우가 경기가끝나고 점수확인을 하는 상황판이 너무 느리게뜹니다.

혹은 연결실패로 안뜨고 넘어가는경우도 종종 생기곤합니다.

차라리 서버 문제라면 이해하겠지만 나만 이런거라면 더이상 못참겠다 싶어서 이것저것 해보고

고치고 수정도해보며 설정도 모든것을 변환해봤지만 전혀 변화가 없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렉 한방에 해결한 비법

저같은 경우는 이것 한방으로 해결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의 화면과는 다른 옛날버젼의 화면이지만 리마스터후에도 나오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나는 배틀넷을 하는것이기 대문에 LAN기능 Bonjour은 필요없다 생각하고 맨날 취소만 반복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취소만 하다가 한번 해볼까란 생각으로 설치를 하였더니...언제그랬냐라는듯

모든 스타크래프트 렉이 사라지는 기적을 맛보았습니다.

일단은 의문이 생긴것이 이녀석이 대체 뭐하는 녀석인가 하는것이었습니다.

찾아보니 컴퓨터를 새로사면 랜카드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하듯이 이녀석이 다른 잡다한 드라이버를 잡아준다고합니다.

때문에 과거에는 메모리는 차지하는것이라해서 일부러 삭제도 했다고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것이 스타크래프트 렉을 사라지게 해주는 꿀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상 스타크래프트 렉에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이게 모든것을 해결해주는것이 아닌 저는 이렇게 해결했다는것을 알려드리면서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