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및리뷰 관리

아이폰7 화면 안켜짐 20초안에 해결가능

이제는 출시된지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많은분들이 사용하고있는 기종인 아이폰7이 말썽을 일으키는 부분이 종종있다.

특히나 화면이 갚자기 멈추거나 그상태로 화면이꺼졌다가 안켜지는 증상이 대부분이다.

이때 정말로 스트레스를 받는것이 겔럭시나 다른 핸드폰들 같은경우는 배터리를 뺃다가 다시껴서 재부팅을 시도할수있지만 아이폰같은경우는 핸드폰과 배터리가 일체형이기대문에 일반인은 그러기도 힘들다는것이 정말 최대의 단점인것같다.

어이없게도 오늘 내게도 똑같은 증상이 찾아와서 한번 해결해보려고한다.


아이폰7 화면 안켜짐 part.1 센터를 방문하기보단 자체적 해결이 먼저.

저처럼 갚작스럽게 핸드폰이 멈추거나 먹통이된다면 가장먼저하는것이 컴퓨터로 인터넷에 검색을 하는것이다.

아이폰7 화면 먹통,안켜짐,멈춤 등등 수많은 검색어가 동반되는데 제일 보실때 제일 주의해야하실점이있다.

바로 지금 우리가 곤욕을 먹고이는것은 아이폰7이지 다른 시리즈가 아니라는것이다.

오늘 제가 직접 검색을 해본결과 대부분 하라는대로 하면 안되는경우가 90% 이상이었습니다.

재부팅을 하는것이 제일 빠른방법인데 재부팅하는방법이 시리즈마다 다르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문제가 생기니깐 바로 센터를 가시는경우가 많은데 그러지마시고 제 방법대로 따라오시길 권유드립니다.


아이폰7 화면 안켜짐 part.2 재부팅이 정답입니다.

정말 수많은 글을보고 화가났던 부분인데요 아이폰 7이 아닌 다른 버전의 재부팅방법을 알려주더라구요.

그러니 제가쓰고있는 기종에선 재부팅이 되지않고 당연히 센터방문을 생각하게되는데요.

기존 많이 쓰여있고 알고있는 방법은 홈키+전원키를 15초간 누르는것입니다.

이것은 아이폰6 이하의 시리즈들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꼭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아이폰7 경우에는 전원키+볼륨조절(아래버튼) 입니다.

정말 중요한 부분이니 기억해두셨다가도 나중에 써먹으실수있으십니다.

아이폰7 화면 안켜짐 part.3 센터방문후 나오는 대답

일단은 정말로 귀찮은 부분인것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저 방법으로도 안되는 당연히 센터를 방문하는것이 맞기는한데 가게되면 시간대도 맞추기 어려울뿐더라 일하다가 가기도 눈치보이고 대기시간이 기본 1시간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알려드린 전원키+볼륨조절(아래버튼)을 이용한 재부팅으로 대부분이 해결되니 걱정안하셔도됩니다.

하지만 이방법을 모르고 난 핸드폰이 고장났네 하고 센터를 방문을 하시거나 혹은 진짜로 고장나서 방문을 하시게될 경우 메인보드 쪽에 문제가있다는 대답을 듣게됩니다.

이렇게되면 전 차라리 핸드폰을 리퍼받거나 바꾸는것을 권장해드리고싶네요.

절차도 까다로울뿐더러 비용도 기본 20~30만원정도하기때문에 각오를 하셔야합니다.



아이폰7 화면 안켜짐 part.4 최대 주의사항

위에서도 말씀드린것 처럼 다른 잘못된 정보로인해 센터를 방문하는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충분히 혼자서도 해결할수있는경우가 90%이상이기 때문입니다.

메인보드라는것이 고장날일은 극히 드물기때문에 이런현상이있을때는 꼭꼭 자신이 보유하고있는 아이폰의 시리즈를 확인을 하고 그에맞는 대처를 하는것이 현명합니다. 

괜히 철지난 다른 시리즈들의 해결방법을 그대로 했다간은 정말 귀찮은 일에 빠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