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애드센스 정보

애드센스2차승인 구글탓하지마시고 팩트를 챙기셔야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블로그를 창설하고 한달째 애드센스2차승인을 기다리고있는 애드고시생 블로거입니다. 저또한 현재 한달째 메일만을 기다리고있으며 맨처음 2주차때까지는 하염없이 가디렸지만 이건아니다싶어서 사방팔방으로 엄청나게 조사를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을 뵙게됬는데요 한달째 기다리시는분 몇달 길게는 1년까지도 기다리시는분들을 보게됬습니다. 이분들을 보면서 공통점을 한게 찾을수있는데요 바로 밑에보이는 이런 사진입니다.

 최대3일까지는 괜찮은데 뒤에있는 "더 오래 걸릴수 있습니다"라는 맨트가 저희로 하여금 끝없는 기다리의 시작을 알려주게되는데요 대부분 블로거분들의 사례입니다. 이런식의 기다림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포스팅을 하시면서 하루하루를 버티시고 어느새 자신의 블로그의 포스팅수는 60~70 많개는 100까지 가게됩니다. 이때쯤 드는생각이 아니 남은 30~40개정도면 합격을 하던데 왜나는 100까지써도 승인이 되지않을까 이거 구글측에서 너무 놀고먹는거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이런식으로 가다보면 정답은하나 "운빨"이라는 결론에 도달을 하게됩니다. 저또한 얼마전까지는 "운빨"이라는 생각으로 운영을하고있었지만 자세히 알아보고 조사해보니 이것이 제가 잘못된 생각을 하고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오늘 제가안 사실들을 한번 공유해보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첫번째 구글(봇)은 정말로 일을하지않고 오로지 운으로만 판단을 하는것인가요.

가장많은분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인데요 제가 조사하고 경험해본바로는 신청을하게되면 검사를 오게되는데 이블로그가 자신들의 광고를 효과적으로 홍보를 해줄것인지 아닌지를 판단을하게됩니다.그렇기때문에 자신의 블로그가 자꾸 승인이 나지않는다면 먼저 자신의 블로그부터 의심을 하셔야합니다. 보통 봇이 승인을바라는 블로그에 방문을 하면 이블로그가 광고효과가있을지없을지 판단을 하기전에 우선 이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는지부터 확인을 하게됩니다. 어디서 퍼온 정보가있다던가 사진을 마음대로 퍼왔다던가 컨트롤+c,v를 이용한 기사도용이라던가를 판단하는데 이는 애드센스정책에 위반된사항으로 발견시 블로그는 "보류"처리가되기때문에 오래걸리게됩니다. 정리하자면 애드센스정책에 위반되는 행위가 보인다면 그블로그는 봇이와도 "보류"처리만해놓고 아무런 결과도 알려주지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봇은 일정한 트래픽이 감지되어야지 블로그를 방문을 합니다.

정말 팩트인부분인데요 자신의 블로그를 다시금 가꾸고 합격을위해 노력을 했는데도 봇이 와서 평가를 해주지않으면 그것또만 무한기다림의 연속이 됩니다. 하루에도 정말많은 블로그가생기고 신청을하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현실적으로도 매일매일 올수도없는것이기때문에 승인을 바라는 블로그라면 일정한 코드를 넣은 블로그에 일정한 트래픽이 발생하여야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트래픽이 발동한다는것이란 대부분 옳은경로로 들어온 방문자들의 수를 말하는것같습니다.(인위적인 트래픽은 오히려 불법에 해당하여 합격과 멀어질수도있으니 주위하셔야합니다.)

세번째 널리알려진 합격을위한글들이 전부다 진실은 아닙니다.

흔히들 검색들 해보시면 항상 나오는 맨트들이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줄이거나 글자수를 1000자이상올리거나 이미지를 넣지말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이는 사실이면서도 사실이아닙니다. 뭔가 이상한 말이긴하지만 예를들어 글자수를 1000자이상 넣으라는 맨트만 보더라도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구글은 사용자의 블로그로하여금 방문자들이 많이들어와서 광고효과가 제대로 이루어지는가를 판단하게되는데 상식적으로 방문자들이 많이들어와서 사이트에 꾸준히 머무르려면 "양질"의 포스팅이 필요하며 이런 "양질"의 좋은 포스팅을 하려면 글자가 필연적으로 1000자정도는 기본적으로 넘어가기때문입니다. 위에 나와있는것들은 필요를위한 충분조건이기때문에 진실이기도하지만 아니기도합니다. 그러니 아무 대책없이 이미지는 안올리시고 글만으로 계속해서 2000~3000자되는 어마어마한양의 포스팅을 계속한다고하셔도 사람들에게 이목을 끌만한 내용이아니거나 충분하지못한 내용이아니라면 봇은 승인을 해주지않습니다.

네번째 자신의 블로그를 뒤돌아보고 확실하게 대처를 해야합니다.

과거에 메일어 너무않와서 한번 제 메일이 고장난건아닌가하고 의심하여 태스트까지해봤지만 정상 작동하고있는 모습을보고 허탈해했던적도있는데요 이때가 정말 "오만"의 절정이 아니였나 생각이듭니다. 나는 당연히 합격이 확실한데 왜 구글측에서 게으름을떨어서 나를 합격시켜주지않는것일까 하는 생각에 하루하루 보내던때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 블로그의 문제를 깨닫게되었고 천천히 고쳐갈 생각을하고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승인만을 위해서 정성된글이아닌 아무글이나 막막 붙여서쓴글이라면 한번 되돌아보셔야합니다. 또한 이생각을 항상 하고계셔야합니다."애드센스측의 목적은 저희들의 수입이아닌 광고에 있다는것"을 명심하셔야합니다. 아무 블로그에나 광고를 달아주는것이아닌 정성들여서 만든 사람들의 이목을 끌수있는 그런 블로그여야한다는 것입니다.

자그마한 팁하나드리겠습니다. 저또한 "애드센스 사용자 게시판"을 통해서 얻은 정보이긴합니다만 아직 많이 활성화가된 게시판이아니라 많은 정보를 얻을순없었지만 좋은정보를 하나 알려드리자면 블로그는 "반응형"스킨이 적당하며 트래픽을 발생시키려면 방문자수도 중요하지만 한가지 설정을 건드리시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티스토리블로그->설정->스킨->모바일을 들어가신후 모바일웹이라는 항목을 off로 설정시켜주시면 트래픽이 발생하여 봇이 방문을 한다고 하니 지금한번 확인하셔서 되있지않다면 저것또한 설정해주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이렇게 글을쓰면서도 은근히 기대를하고있는저이지만 저는 제 블로그에 수많은 사진들이 다른블로그들의 이미지들과 겹친다는걸 깨닫게되면서 정리를하게되면 아예 블로그자체를 없애는것이 낫다고 판단되고 그냥 접고 블로그를 그만둘까도 생각했지만 다시 블로그를 만들어서 처음부터 해볼생각입니다. 이글을 읽고계신 여러분들도 너무 구글만 탓하지마시고 다시한번 자신의 블로그를 돌여다보는것이 어떨까요 모두가 빠른시일내에 2차승인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