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전자레인지에 컵라면은 환경호르몬을 제조하는것

한국인의 일등 간식이자 일등 야식중 하나인 라면 그중에서 먹기편하고 끓이기도 편한 컵라면은 단연 1등중의 1등이라고할수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더빨리 먹기위해서 아니면 실수로 찬물을 넣었을때 많은분들이 컵라면을 용기째로 전자렌지에 돌리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컵종류에 따라 다른것이아닌 정말로 안좋은 행동중 하나입니다. 건강을 생각하시는분들이라면 절대로 사용하지않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찬물을 넣거나 기다리기 귀찮아하시는것은 십분 이해는 하지만 이는 거의 환경호르몬을 컵째로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다만 굳이 드셔야한다면 예를들어서 너구리나 짜파게티처럼 종이용기로된 라면은 어느정도 스티로폼용기라면보다는 괜찮다고는 할수있지만 어디까지나 이둘을 비교해을때 전자가 더 괜찮다는거지 사람몸에는 좋을것이 한개도없습니다.

환경호르몬 어디서에서 다 나오는 것일까요.

맞습니다. 일단 스티로폼 용기로 돌리든 종이용기로 돌리든 그안에 성분이들어있기때문에 분명히 전자레인지의 높은열로인해서 나올수있습니다. 보통의 상식으론 컵라면같은경우 뜨거운물과 반응하면서 스티렌다이머/스티렌 트리머라는 내분비계 교란물질을 배출하게되는데요 대표적인 환경호르몬의 종류들이며 대부분의 식품용기들에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하지만 용기뒷면에보시면 종이용기같은경우 전자레인지로 돌릴수있다고 표기되있는 제품들은 몇몇있지만 이도 전문가들은 별로 권장하는방법은 아니라고 분명히 말하고있습니다. 종이같은경우는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충분히 가능은하지만 만약에 뚜껑의 성분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이는 겉잡을수없는 화제로도 발생할수있기때문에 주의를 드리는것입니다. 혹시라도 하신다면 가장중요한부분은 역시 뚜껑용지부분은 "완벽"하게 제거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해서 먹어야하는 것인가요

물론 그냥 뜨거운물에 부어서 먹거나 냄비로이동후 쫄깃한 면발을 감상하시는것도 좋은방법이지만 그게 게의치않다면 종이로된 컵라면이라고 가정할시 뚜껑부분을 완벽하게제거후 전자렌지를 사용하는것입니다. 만약 스티로폼용기로된 라면에 실수를 해서 찬물을 넣거나했다면 어쩔수없이 끓이는용인 냄비로 옮겨서 직접 끓여서 드시는게 최상의 해결책이라고할수있습니다. 스티로폼용기같은경우 눈에보이지않는 환경호르몬도 문제긴하지만 자칫잘못하다간 용기가 타버리는경우도 종종발생하기때문에 눈에안보이니까 한번쯤은 괜찮다란 생각으로 하시게되면 상황은 겉잡을수없게 변할수도있으니 특별히 주의를하셔야합니다.

컵라면속 환경호르몬이 끼치는 영향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환경호르몬이라는 녀석은 일단 인체에들어오게되면 분해가 잘되지않기대문에 계속해서 우리들의 몸을 망가뜨리게됩니다. 특히나 컵라면용기속에들어있는 스티렌다이머란 호르몬은 다른 호르몬들의 운반과정을 방패하고 교란시킨다고합니다.이렇게되면 호르몬의 균형에 틀이깨져서 불균형해지고 이는 결국에는 면역력을 떨어뜨려서 쉽게 다른 세균이나 바이러스등에 노출이 되게한다고합니다.심하게는 암을 유발하기도하며 성장을 더디게 만든다던가 인체에 치명적인 독이 될수도있으니 이점 주의하시면서 드셔야할것같습니다. 완벽하게 이를 피해서 먹을수는 없지만 가능하다면 더 적게 먹는것이 가장좋은 해결법인것같습니다.

한국인이 가장좋아하는 음식 1위 라면 물론 이렇게 따진다면 몸에 안좋은음식은 아마 전지구를 통틀어서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조금 주의를 기울여서 조금더 몸에 덜 해롭게는 먹을수있기때문에 그것을 강조하는것입니다. 언제 어떠한 상황이 터질수없는 우리들의 일상이기에 조금의 주의가 좀더 일상을 쾌적하게 할수있다는것을 전해드리고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