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및뉴스

화상 후시딘 효과가 어떤지 알아봅시다

먼저 한국에서 상처를 입거나 연고를 찾게 될때 가장먼저 떠오르게 되는것이 바로 후시딘과 마데카솔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보통 상처부위를 소독하거나 2차감염을 막는데는 후시딘 세살을 돋게하는것은 마데카솔로 많이들 알고계신데요.

그렇다면 화상 후시딘 또한 효과가있는지 한번 알아보려고하는데 많은분들이 혼동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화상 후시딘

아마 많은분들이 상처에는 바르면 좋다는것을 알고있지만 후시딘에 관해서 가장 혼동하는것이 바로 임신중 바르는것 혹은 화상시 바르는것이라고 할수가있는데요.

먼저 향균력과 침투력이 강하기때문에 널리쓰이지만 화상을 상처로 봐도 되는지 고민이 많은데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화상 후시딘은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화상 후시딘

먼저 가장좋은 효과로는 상처부위가 덧나지 않도록 예방을 해주기 때문에 화상으로인한 2차 세균감염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도 효과적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피부에 화상을 입게되면 민감해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자체로는 상관없으니 2차 세균에 감염되어서 다른 병으로 번질 가능성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를 미리 방지해주기 때문에 발라주시는것이 좋으며 특히나 고름처럼 보기싫은 물질등을 미리미리 방지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화상 후시딘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것이 역시나 피부 침투력이라고 할수가이는데 아마 시중에 파는 연고중에서는 으뜸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아셔야할것은 화상 후시딘 또한 좋지만 전용 연고를 발라주시는것이 더 좋다고 판단되기에 이렇게 알려드리게됩니다.

아마 화상을 입고 난후에 주위에 약품이 없을때 후시딘을 발라도되는지 알아보시는것 같은데 일단 전용 연고가 없다면 화상 후시딘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