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자동로밍 제대로 확인후에 활용하세요

보통 해외로 가게되는경우 자신의 핸드폰을 계속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밍서비스라는것을 미리 신청을 하셔야하는데요.

일반 폰과는 다르게 아이폰 같은경우는 자동으로 로밍이 되기때문에 굳이 그럴필요가없다고 많이들 말하시는데요.

물론 맞는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아이폰 자동로밍이 되지않아 피해를 보시는분들도있고 또한 데이터용량으로인해 피해를 보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아이폰 자동로밍

일단은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아도 자동으로 되는것이 맞다고 하며 일부 통신사에서는 자동유심칩이라는것을 주기도하는데 아이폰은 그에 해당이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핸드폰 내에 설정을 들어가주시면 되는데 참고로 자신의 위치서비스가 켜있는지도 한번 확인을 하셔야하는데 마지막 경우에 확인을 하셔도 됩니다.

여러문제들이 많은데 간혹 자동 데이터 사용량으로 인해서 요금폭탄을 맞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이럴경우에는 어떻게 해결도 못하고 요금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자동로밍

설정을 들어가셔서 셀룰러라는 항목을 찾으시면 되는데 흔히들 말하는 데이터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아마 대부분 이곳에서 비활성화가 이루어져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일반적이라면 위와같이 설정이 되있을텐데요 셀룰러 데이터는 활성화가 되어있찌만 옵션에서 로밍 끔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는것이 보이실텐데요

위와같이 데이터 로밍 쪽에서 막대가 비활성화가 되어있기 때문인데 이를 활성으로 바꿔주시면 아이폰 자동로밍이 되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되지않을때가 있는데 이때는 통신사 접속여부를 확인을 해보셔야하는데 드문경우지만 이러한 케이스가 종종 존재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자동로밍

위와같이 다시 설정으로 돌아가셔서 이동통신사라는 항목이 있는데 들어가셔서 자동으로 되어있는 문구가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아이폰 자동로밍에 대해서 알아보게되었는데 반대로 요금으로 인해 불안하신분들은 똑같은 과정으로 들어가셔서 로밍을 끔으로 바꿔주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